허리 업! 코르셋 열풍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Fashion

허리 업! 코르셋 열풍

불편한 편견과 속박을 뒤로하고 다시 태어난 코르셋 트렌드.

BAZAAR BY BAZAAR 2022.09.05
한때 여성의 신체를 기이하게 옥죄는 부정적인 이미지의 아이템이었던 코르셋. 속박을 벗어던지고 자유를 외치던 여성들 덕에 몸을 갑갑하게 조이는 코르셋에서 겨우 벗어났지만, 아이러니하게도 2022년에는 이 상징적인 아이템이 새로운 세대에게 ‘핫’한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밋밋한 티셔츠나 원피스에 코르셋 톱 하나만 매치해도 색다른 스타일이 완성되니까! 이번 시즌 구찌와 펜디, 디올 등 수많은 럭셔리 하우스의 런웨이에도 등장해 화려한 귀환을 알린 코르셋. 과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롭게 태어난 코르셋 스타일을 살펴볼 것.
 
 

벨라 하디드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서치할 때면 늘 빠짐없이 등장하는 벨라 하디드. 그만큼 참신하고 생경한 유행에 대범하게 몸을 던지는(!) 패션 아이콘인데, 코르셋 톱 스타일 역시 그녀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다. 중세 시대가 떠오르는 클래식한 스트랩 장식의 코르셋 톱에 핑크 셔츠와 데님 팬츠를 매치한 감각은 당장 따라 하고 싶을 정도.

 
 

올리비아 로드리고

Z세대의 ‘여신’ 뮤지션이자 떠오르는 패션 아이콘인 올리비아 로드리고는 평소 로맨틱한 스타일을 즐긴다. Y2K무드의 마이크로 미니 스커트, 체크 원피스, 까치 머리와 베이비 티셔츠 등 그녀 덕에 유행하기 시작한 아이템도 수없이 많다. 특히 코르셋 형태의 톱을 즐겨 입는데, 특별한 날을 위해 선택한 사랑스러운 리본이 장식된 코르셋 디자인 톱은 올리비아 특유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조이

로맨틱 끝판왕! 간절기에 연출하기 좋은 코르셋 스타일을 찾고 있다면 조이의 스타일을 참고해 보길. 플라워 프린트와 볼륨감 있는 실루엣이 특징인 코르셋 퍼프 톱에 데님을 매치하면, 코르셋 특유의 튀는 분위기를 중화할 수 있다. 코르셋을 톱을 제외한 다른 아이템은 심플한 디자인 위주로 선택해 부담감을 줄여볼 것.  

 
 

화사

특별한 날, 기억에 남을 만큼 근사한 곳에서 끝내주는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화사처럼 코르셋 디테일이 가미된 관능적인 드레스는 어떨지.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그 자체로 존재감 ‘뿜뿜’하는 근사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을 테니.  

 
 

로제

요즘 유행 중인 Y2K 무드의 하이틴 룩과 완벽한 궁합을 이루는 체크 코르셋 톱. 스트랩과 지퍼 등의 디테일을 과감하게 생략하고 오로지 체크무늬만을 내세운 코르셋 톱은 로제처럼 같은 패턴의 아이템과 연출하기 좋다. 흰 양말과 둔탁한 디자인의 슈즈를 매치해 완급을 조절한 점이 감각적인 포인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