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한 '아육대' #선수명단 #뉴페 #신설종목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부활한 '아육대' #선수명단 #뉴페 #신설종목

명절 연휴에는 역시 '아육대' 시청하는 맛

BAZAAR BY BAZAAR 2022.08.31
사진 / MBC

사진 / MBC

'아육대'가 부활한다. 2020년 설날 대회 이후 무려 2년 8개월 만이다. 최근 티저 공개로 화제가 된 '2022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의 참가 아이돌 선수 명단과 경기 종목을 정리했다.
 

#있지×아이브부터 더보이즈×엔씨티까지

티저 화면 속에 등장한 것은 그룹 아이브 안유진, 엔믹스 설윤, 엔시티(NCT) 정우 등이다. 해당 그룹 외에도 김우석, 김재환, 다크비, 더보이즈, 베리베리, 스토레이키즈, 씨아이엑스, 에이비식스, 에이티즈, 엔플라잉, 킹덤, 정세운, 조승연, 크래비티, 피원하모니, 하성운, 권은비, 라붐, 라잇썸, 로켓펀치, 브레이브걸스, 밴디트, 빌리, 스테이씨, 에버글로우, 앨리스, 있지, 조유리, 체리블렛, 최예나 등이 출연한다.
 
오랜만의 부활인 만큼 새롭게 출전하는 뉴페이스도 상당하다. 유나이트, 원어스, 엠씨엔디, 위아이, 이펙스, 티에이엔, 템페스트, 티엔엑스, 라필루스, 아이칠린, 위클리, 클라씨, 케플러, 퍼플키스, 하이키, 흰 등이 '아육대'에 새로 발을 들였다.
 
참고로 MC는 전현무, 이홍기, 다현(트와이스)이다.
 

#풋살 부활→댄스 스포츠 신설

사진 / '2022 아육대' 티저영상 캡처

사진 / '2022 아육대' 티저영상 캡처

가장 빠른 아이돌을 선별하는 '아육대'의 상징과도 같은 '육상' 종목은 당연히 건재하다. 60m 단거리와 계주 경기로 구성됐다. 언제나 큰 관심을 받는 '양궁' 종목도 마찬가지로 유지됐다. 남성부에는 엔씨티,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에이티즈가 출전하며, 여성부는 브레이브걸스, 있지, 아이브, 솔로가수연합팀(조유리, 최예나, 흰)이 출사표를 던졌다. 'e스포츠' 종목 역시 변함없이 진행된다.
 
사진 / '2022 아육대' 티저영상 캡처

사진 / '2022 아육대' 티저영상 캡처

'풋살' 종목은 2016년 추석 대회 이후 6년 만에 재개됐다. 더불어 '댄스 스포츠'가 새로운 종목으로 신설됐다. 참가 선수는 전문 댄서와 팀을 이뤄 경연에 임한다. 디케이즈 재찬, 유나이트 은상, 위아이 김동한, 피원하모니 인탁, 권은비, 케플러 샤오팅, 빌리 츠키, 엔믹스 설윤 등이 출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육대'는 오는 9월 9일, 그리고 11일과 12일 추석 연휴 3일에 걸쳐 방송된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