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 알아요?' <서울대작전> 킬포 #올드카 #힙트로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포니 알아요?' <서울대작전> 킬포 #올드카 #힙트로

오늘 공개된 <서울대작전>, 1988년 힙스터 즐기자

BAZAAR BY BAZAAR 2022.08.26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이 오늘(26일) 공개됐다. 서울올림픽이 있던 1988년 힙스터들의 '갬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서울대작전〉을 반드시 챙겨봐야할 킬러 포인트를 알려준다.
 

#1988 힙스터 '빵꾸팸'+α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시선을 잡아끄는 것은 믿고 보는 배우들과 차진 캐릭터들의 조합! 최강 드리프터 '동욱'(유아인), SPY 디제이 '우삼'(고경표), 인간 내비게이터 '복남'(이규형), 바이크 타는 변신의 귀재 '윤희'(박주현), 상계동 맥가이버 '준기'(옹성우)가 특유의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더불어 '강회장' 역 문소리, '이실장' 역 김성균, '안검사' 역 오정세, '부장검사' 역 정웅인, 그리고 '갈치' 역 송민호까지 매력을 더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 BACK TO THE 1988!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패션과 음악. 힙합과 레트로가 결합한 '힙트로' 감성이 오롯이 녹아든 1988년도 서울의 모습은 놓쳐서는 안 될 포인트다.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려주면서 빈티지한 컬러와 레트로한 감성을 의상에 고스란히 담아 〈서울대작전〉만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서울대작전〉 제작진은 1988년도 서울 올림픽을 떠오르게 하는 오륜기 컬러를 활용, 다채로운 상계동 슈프림팀 이미지를 완성시켰고, 각 캐릭터의 성격과 개성을 돋보이게 했다. 보잉 선글라스, 돌청 바지 등 추억의 아이템은 보는 맛을 더할 전망. 오프닝부터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 순간까지 적재적소에 플레이되는 힙합 감성 넘치는 음악은 송민호와 다이나믹 듀오 개코의 합작.
 

#포니부터 각그랜저.. 올드카 모여라!

사진 / 넷플릭스

사진 / 넷플릭스

화려한 드리프트와 스릴 넘치는 추격전에서는 실제 1988년 서울에서 볼 수 있었던 올드카들이 대거 등장한다. 포니 픽업, 빨간 브리샤, 하얀 각그랜저, 콩코드, BMW M5까지 그 시절을 알았던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MZ세대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안겨줄 예정. '빵구팸'의 드리프트 역시 볼거리다. 배우들은 촬영 전 전문가에게 레이싱 운전을 직접 배우고, 드리프트 연습을 하는 등 실감나는 카액션을 위해 땀을 쏟았다는 후문.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