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첫 유닛, 궁금하지? #마마무+ #빅나티 #비하인드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마마무 첫 유닛, 궁금하지? #마마무+ #빅나티 #비하인드

솔라×문별, 30일에 싱글 'Better' 공개.. 활동 스타트!

BAZAAR BY BAZAAR 2022.08.26
그룹 마마무(MAMAMOO) 솔로와 문별이 유닛 마마무+(마마무 플러스)로 출격한다. 이는 마마무가 데뷔한 2014년 이후 첫 번째 공식 유닛 활동이다. 오는 30일 싱글 발표를 앞두고, 지금까지 공개된 마마무+ 정보들을 모두 정리한다.
 

#마마무+ 유닛 포스터

사진 / RBW

사진 / RBW

마마무 소속사 알비더블유(RBW)가 마마무의 첫 번째 유닛인 마마무+에 대한 결성을 공식적으로 공개한 것은 지난 23일. 이때 솔라와 문별로 구성된 마마무+의 유닛 포스터가 최초로 공개됐다. 해당 포스터에는 솔라와 문별이 따스한 햇살 아래 서로를 바로보며 밝게 웃는 모습이 담겨있으며, 자유분뱡한 무드 속 스포티한 스타일링으로 특유의 긍정 에너지를 내비쳤다.
 
참고로, 유닛명 '마마무+'는 기존 마마무에 더해(+) 새로운 콘셉트와 음악 등 한계를 두지 않은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마마무+ 새(?) 멤버

사진 / RBW사진 / RBW사진 / RBW
마마무+에 대한 새 소식은 스포일러 포토를 통해서 번졌다. 24일 마마무 공식 SNS를 통해 솔라와 문별, 그리고 의문의 인물이 함께 바이팅 놀이기구를 즐기는 모습이 단겨진 것. 함께 게재된 글에는 (feat.????)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해당 인물이 마마무+의 싱글에 참여한 아티스트라는 것을 유추하게 했다. 이어 스포일러 포토 공개 하루 만인 25일 피처링 주인공이 래퍼 빅나티(Big Naughty)라는 것이 발표됐다. 세 사람이 놀이동산을 배경으로 함께 찍은 사진이 이를 입증했다.
 
싱글 'Better (Feat. BIG Naughty)'는 무채색의 삶 속,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순간이 위로를 준다는 이야기를 담은 낭만 가득한 곡. 미니멀한 트랙 위에 얹어진 달콤하고 산뜻한 보컬, 몽글몽글한 가사가 설렘을 선사한다고. 매력적 음색의 솔라, 다이내믹한 보이스의 문별, 그리고 트렌디한 래퍼 빅나티가 만들어낼 시너지가 포인트다.
 

#마마무+ 결성 비화

26일 마마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솔라와 문별의 솔직한 이야기'라는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문별과 솔라는 데뷔 후 첫 유닛 활동을 앞둔 기대감과 함께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마마무+의 비하인드다.
 
마마무로서 많은 것을 해봤는데, 유닛 활동은 처음이다. 언니와 '용콩별콩'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콘텐츠를 했지만 이렇게 앨범까지 나오게 될 줄은 몰랐다. -문별
 
유닛 활동에 대한 고민과 두려움도 있었지만, 팬들이 진심으로 원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다. 마마무+'가 마마무에 플러스되어 다른 색깔을 보여준다는 느낌도 있고, 책임감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이름이라 맘에 든다. -솔라
 
한편, 마마무 첫 번째 유닛 마마무+는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Better'를 발표한다.
사진 / '마마무+' 유튜브 화면 캡처

사진 / '마마무+' 유튜브 화면 캡처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