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포뮬라E 제공

사진/모엣&샹동 제공

레이싱 10분 전, 그리드 투어 때 현장에서 촬영한 전기차의 모습.
모엣 & 샹동이 포뮬러E 대회와 함께한 이유

영광의 순간에 함께한 모엣&샹동

샴페인이 빠질 수 없지! 기쁨의 순간에 함께하는 모엣&샹동을 터트리고 있는 우승자들

VIP 라운지에 세팅된 모엣&샹동 부스
'나투라 노스트라’의 목표

사진/모엣&샹동 제공
v 가파른 경사지에서 위치한 빈 야드에서 생태 목축, 꿀이 생산되는 휴경지를 이용한 토양 휴식기 제공 등 토양의 재생을 위해 힘쓴다.
결국 모엣 & 샹동이 추구하는 '나투라 노스트라'는 인간의 개입을 최대한 재고하고, 동물을 위한 자연 서식지를 만들며 재배 지역에 다양성을 더함으로써 생태균형을 확립하는 것. 더 나아가 포도나무와 생물 다양성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의 근간을 만드는 큰 그림이다. 해충 감소와 토양구조 개선, 토지 보전에 도움이 되는 건 물론이다.
2012년, 모엣 & 샹동은 이미 샹파뉴 지방 내 최초로, 포도 재배용 전기 트랙터에 투자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는 소음이 낮고, 일일 연료 절감분이 90% 이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에 도움이 되어, 2030년까지 25~30대로 늘릴 예정이다. 또한 전체 폐기물의 99%를 재활용하고 공장에서는 100% 친환경 전기를 사용하고 있는 모엣 & 샹동. 형태는 달라도, 추구하는 긍정적 가치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려는 목표는 포뮬라E와 크게 다르지 않다. 늘 축복의 순간과 함께하는 샴페인 모엣 & 샹동과 포뮬라E와의 지속적 건배가 계속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