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송민호 첫 연기는 어떨까? 인상 팍+레이저 눈빛!

아티스트 MINO, <서울대작전>으로 연기 첫 도전

프로필 by BAZAAR 2022.08.16
송민호 /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스틸

송민호 /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스틸

그룹 위너의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는 MINO(송민호)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서울대작전>으로 연기에 첫 도전한다. 극 중 유아인(동욱 역)에게 일방적 질투심을 느끼는 '갈치' 역이다.
 
영화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상계동 슈프림팀 구성원은 동욱(유아인), 우삼(고경표), 복남(이규형), 윤희(박주현), 준기(옹성우)다. 영화 <코리아>, <임금님의 사건수첩> 등을 연출한 문현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스틸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스틸

'갈치' 역 송민호는 상계동 슈프림팀과 한 동네에서 나고 자라, 유독 동욱에게 질투심을 느끼며 그를 이겨보고자 하는 캐릭터. <서울대작전> 측은 "심술궂은 면부터 천역덕스러운 연기까지 센스 있게 표현해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귀띔했다.
 
공개된 스틸도 인상적이다. 레드 컬러의 트레이닝복으로 의상을 일행과 통일한 송민호는 자동차 운전석에 앉아 인상을 쓰며 레이저 눈빛을 옆 자동차의 누군가에게 쏘고 있다. 공중을 향해 주먹을 쥐고 있는 스틸 역시 어떤 상황일지에 대한 궁금심을 자극한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스틸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스틸

 
송민호 외에도 문소리, 김성균, 오정세, 정웅인 등 초호화 조연 라인업이 예고돼 기대감을 높였다. 이들은 빈틈없는 연기로 극의 긴장감과 유쾌함을 자유롭게 넘나들게 만들 예정.
 
송민호의 역할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지난 10일 공개되어 뜨겁게 주목 받았던 <서울대작전> 메인 예고편 OST에도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함께 참여하며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도 유감없이 발휘했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메인 포스터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메인 포스터

1988년 올림픽으로 축제 열기가 가득했던 서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펙터클 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카체이싱 액션과 비트감 가득한 음악, 개성만점 캐릭터들의 향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영화 <서울대작전>은 오는 8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