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키, 솔로 앨범 협업한 '켄지'는 누구?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샤이니 키, 솔로 앨범 협업한 '켄지'는 누구?

SM의 대들보 KENZIE #갓켄지 #히트메이커 #신비주의

BAZAAR BY BAZAAR 2022.08.16
샤이니 키 2집 스케줄 포스터 / 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키 2집 스케줄 포스터 /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키가 히트메이커 KENZIE(켄지)와 손잡고 돌아왔다. 총 11곡이 수록된 키의 정규 2집 '가솔린(Gasoline)'은 오는 30일 오후 6시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인 '가솔린'은 화려하고 웅장한 브라스 사운드와 어택감 있는 드럼 사운드, 간결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챈트가 인상적인 힙합 댄스곡으로 키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신만의 길을 향해 거침없이 직진하는 모습을 가솔린의 폭발적 화력에 비유했다. 키의 넘치는 자신감과 포부를 고스란히 드러낸 셈이다.
 
샤이니 키 컴백 포스터 / 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키 컴백 포스터 / SM엔터테인먼트

이와 함께 공개된 컴백 포스터는 레트로와 호러 무드를 모두 담아내며 키 특유의 콘셉추얼한 모습을 엿볼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키는 음악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배드 러브(BAD LOVE)'에 이어 이번 '가솔린'으로 다시 한번 KENZIE와 작업해, 특별한 시너지가 돋보이는 완성도 높은 곡을 선보이겠다는 각오.
 
버클리 음대 출신 KENZIE는 SM엔터테인먼트 전속 프로듀서로 유영진과 함께 SM의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무려 20여 년 동안 SM 가수들에게 안겨준 것만 약 200여 곡으로,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 보아 'My Name', 엑소 '늑대와 미녀', 규현 '광화문에서', f(x) 'Signal'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 데뷔 15주년을 맞아 완전체로 컴백한 소녀시대의 정규 7집 '포에버 원'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앨범 전체의 프로듀싱을 맡기도 했다.
 
샤이니 키 정규 2집 '가솔린' 티저 이미지 / 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키 정규 2집 '가솔린' 티저 이미지 / SM엔터테인먼트

한편, 키의 정규 2집 '가솔린'은 음원이 공개되는 30일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이에 앞서 키는 8월 20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 @HUMAN CITY_SUWON'(에스엠타운 라이브 2022 : 에스엠씨유 익스프레스 @휴먼 시티_수원)에 출연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