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가야하는 이유 #주말엔뉴플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향수 플래그십 스토어를 가야하는 이유 #주말엔뉴플

독특한 인테리어와 개성 넘치는 향이 기다리는 곳은 바로 여기!

BAZAAR BY BAZAAR 2022.08.09

리퀴드 퍼퓸바

독창적인 콘셉트와 높은 퀄리티의 니치 퍼퓸들을 큐레이션 해서 선보이는 프랑스의 유명 향수 편집매장, ‘리퀴드 퍼퓸바’의 한국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난 5월 문을 열었다. 파리 마레 지구에서 시작한 이 퍼퓸 숍이 트렌드 집합소이자 우아하면서도 도회적인 느낌을 담고 있는 청담동 명품거리에 상륙한 것.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파리의 어느 한적한 정원에 들어선 듯하다. 자연광이 쏟아지는 듯한 조명과 매장 한가운데 자리한 거대 수조가 ‘감각의 정원’ 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인테리어의 정수를 보여준다.
이곳만의 특별한 점은?  
향기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조향사 자격이 있는 바 맨(Bar Man)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어울리는 향기를 찾을 수 있다. 프리미엄 티 브랜드인 티 컬렉티브와 협업해 선보이는 시그너처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더 깊이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시각, 청각, 미각, 후각 등의 오감을 깨우는 ‘향기 여행’은 이곳으로 떠나보길. 
추천하는 향수는?  
베로니크 가바이 미모사 인 디 에어 오드 퍼퓸 85ml 41만 2천원.

베로니크 가바이 미모사 인 디 에어 오드 퍼퓸 85ml 41만 2천원.

최근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은 ‘베로니크 가바이’의 ‘미모사 인 디 에어’. 브랜드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베로니크 가바이 여사가 나고 자랐던 프랑스 남부 지중해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향수다. 익숙한 듯 새로운 미모사 향기와 은은하게 퍼지는 우디한 잔향이 감탄을 부른다. 매장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시향해봐야 할 주요 아이템!
- 한섬 향수사업팀 신민경 선임
 

페사드

아스티에드빌라트를 시작으로 나일노라, 마리떼 프랑소와저버 등 핫한 브랜드들이 문을 여는 이태원 골목에 페사드 플래그십 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그동안은 짧은 기간의 팝업스토어와 온라인으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아쉬움을 달래줄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인 것! 이해도가 높은 지역에서 첫 매장을 시작하고 싶었다는 목영교 대표는 하이엔드와 캐주얼, 다양성이 공존하는 한남동에서 오랜 기간 거주했던 경험을 토대로 이번 매장을 꾸몄다. 
이곳만의 특별한 점은? 
1층 메인 숍 공간에는 오랜 친구이자 세계적인 공예가 이광호 작가와 협업한 꼬임 디테일이 돋보이는 가구가 있다. 2층과 3층 테라스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설치 작업을 만날 수 있는 갤러리 같은 공간으로 꾸며졌다. 앞으로 페사드만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획들이 이곳에서 펼쳐질 예정.  
베스트셀러 아이템은? 
페사드 미드 마운틴 오드 퍼퓸 100ml 13만 4천원.페사드 미드 마운틴 핸드워시 3만 7천원.
브랜드의 3가지 시그너처 향을 담은 제품 전 라인업을 이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중 패출리를 주 원료로 해 관능적인 꽃향기가 돋보이는 'Mid Mountain'이 단연 인기. 향수 뿐 아니라 같은 향으로 출시한 핸드워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페사드 목영교 대표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