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가들의 공간 ‘라핀부쉬’

@ssoheean 안소희 인스타그램 캡처
원더걸스의 멤버 유빈과 함께한 사진을 업로드 한 안소희. 둘은 한남동의 ‘라핀부쉬’에서 시간을 보냈다. 연남동의 사퀴테리 전문점으로 유명한 ‘랑빠스81’의 두 셰프가 ‘프랑스에 포장마차가 있다면?’이라는 물음으로부터 시작해 오픈한 프랑스 캐주얼 다이닝바다. ‘까다로운 입’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처럼 깐깐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들로 가득하다. 50여 종 이상의 치즈와 매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샤퀴테리를 활용한 음식들을 비롯해 다양한 와인 리스트를 보유 중. 리만머핀, 리움미술관과 인접한 곳에 위치해 갤러리 투어 후 와인으로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이곳을 즐기기 좋은 방법이 될 것.
스타일리시한 이탈리아 주점 ‘쿠촐로테라짜’

@ssoheean 안소희 인스타그램 캡처
갤러리 같은 외관을 가진 건물 내부로 들어가면 ‘힙’한 느낌 물씬 풍기는 빈티지한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 곳, 바로 ‘쿠촐로테라짜’다. 오픈하는 곳마다 ‘핫플 등극’하는 김지운 셰프의 손길이 닿은 다섯 번째 레스토랑으로 스타일리시한 이탈리아 포장마차를 표방한다. 주류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스몰 디쉬류의 메뉴들이 가득!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테라스 좌석이다.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가득한 야외 좌석에서의 식사는 단연 인기로, 이용을 원한다면 방문 전 예약은 필수다. 청담동에서 이탈리아에 온 듯한 느낌 내기 가장 쉬운 방법, 이곳에서 와인 한잔해보자.
청담동 원조 브런치 카페 ‘미엘’

@ssoheean 안소희 인스타그램 캡처
안소희의 아지트라 할 수 있을 만큼 그의 인스타그램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곳은 청담 브런치 카페의 원조 ‘미엘’ 이다. 벌꿀이라는 뜻을 가진 이름에 걸맞게 매장 내부에는 벌집 모티브로 꾸며진 벽면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미술 작품들이 곳곳에 걸려 있어 갤러리를 연상케 하기도. 차분한 분위기와 더불어 뛰어난 음식 맛으로도 유명한데 와플 등의 브런치 메뉴를 비롯해 이탈리안 요리, 그리고 김치 볶음밥까지, 다양한 장르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극찬하는 시그너처 메뉴 ‘김치볶음밥’은 특히 청담동 웨딩 투어를 나선 예비부부들이 식사로 즐기는 인기 메뉴인 만큼 데이트 코스로 방문해도 손색없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