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너즘(@coconuzm) 친환경적인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는 '코코너즘'. '아이스크림 계의 테슬라'를 표방한다는 이들은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우유 대신 코코넛 밀크를 사용한 순식물성 아이스크림을 소개한다. 계란, 설탕, 색소와 향료를 사용하지 않는 건 기본이고, 많고 많은 코코넛 밀크 중에서도 원숭이 노동 착취를 하지 않는 베트남산을 고집할 정도로 재료 선정에 깐깐하다. 시칠리안 피스타치오, 보성 말차, 스리랑카 얼그레이 등 플레이버 라인업도 다양한 편.
젤라떼리아 에따(@gelateria.eta) 홍대입구역 인근, 동교로에 위치한 '젤라테리아 에따'. 인공색소, 향료, 감미료 등의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자연 식재료로만 정성스럽게 만든 정통 이탈리안 젤라토를 선보인다. 매달 새로운 플레이버를 구성하는데, 비건은 물론 반려동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까지 세심하게 갖춰 인기가 높다. 초당옥수수와 말돈 소금을 곁들인 '소금 버터', 시금치와 민트 초콜릿을 절묘하게 결합한 '스피니치 민트 초콜릿'은 여름이 가기 전에 꼭 맛봐야 할 메뉴들!
바이 두부(@bytofu_hbc) 해방촌의 소문난 비건 맛집! 이름처럼 두부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비건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샐러드, 샌드위치 등의 한 끼 식사 메뉴는 물론, 커피와 디저트까지 100% 식물성 재료를 사용한다. 그중 단골들만 안다는 '쿠앤크 아이스크림'과 '얼그레이 아이스크림'은 오직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히든 메뉴로, 비건 아이스크림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달달하고 리치한 풍미가 일품이다. 보냉 백과 용기를 준비해 가면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니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