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 스토어(@voostore) 베를린 여행은 처음이라는 김나영! 패션을 좋아하는 그녀답게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베를린을 대표하는 편집숍 '부 스토어((@voostore)'다. 미우미우, 프라다, 아크네 스튜디오, 메종 마르지엘라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 제품부터 서적, 라이프스타일 아이템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꼭 쇼핑이 목적이 아니더라고 베를린만의 바이브를 느끼고 싶다면 무조건 방문해야 할 곳! 공간 한편에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커피 한잔의 여유를 만끽하기에도 좋다.
모그(@mogg) 미떼 지구에 위치한 소문난 샌드위치 맛집! 테이블 몇 개가 전부인 아담한 가게지만, 이른 점심부터 웨이팅 줄이 길게 늘어설 정도로 로컬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비프 패스트라미와 치즈를 넣은 '루벤스 샌드위치'! 한 입에 베어먹기 힘들 정도로 두툼한 사이즈로,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그릇 바닥까지 싹싹 긁게 만든다는 샥슈카와 어니언 수프도 빠트릴 수 없는 별미!
더 반 커피(@thebarnberlin) 보난자, 디스트릭트와 함께 베를린 3대 커피 로스터리로 손 꼽히는 '더 반(The Barn)'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베를린 내에 지점이 여러 곳 있는데, 커피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 봐야 할 카페다. 싱글 오리진 원두로 내린 핸드드립 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 외에도 시즈널 드링크와 차, 파운드케이크, 샌드위치 등 곁들이기 좋은 베이커리 메뉴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산지별 원두는 소포장으로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
BLESS(@bless_service) 힙스터들의 보물 창고! 베를리너들도 찾아가는데 헤맬 정도로 의외의 장소에 숨어 있는 블레스(BLESS)의 쇼룸이다. 평범한 가정집 건물 안에 꾸린 매장 안에는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유니크한 아이템이 한 가득! 집안 곳곳에 예술 작품처럼 걸어 놓은 옷과 커튼, 인테리어 오브제, 서적 등 모든 물건들은 구매 가능한 제품들인데,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다. 온라인 사이트에는 없는 제품들을 득템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김나영의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 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