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본캐로 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 韓여가수 최초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아이유, 본캐로 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 韓여가수 최초

배우 이지은도 좋고, 가수 아이유도 좋아요❤

BAZAAR BY BAZAAR 2022.07.28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을 밟는 배우 이지은(아이유) / Photo by Marc Piasecki/FilmMagic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을 밟는 배우 이지은(아이유) / Photo by Marc Piasecki/FilmMagic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브로커〉에 '배우 이지은'으로 출연하며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레드카펫까지 밝고 돌아온 아이유가 본업인 가수로서 단독콘서트를 개최한다. 지난 2019년 국내 4개 도시와 아시아 국가 6개 도시에서 개최된 '러브, 포엠(Love, Poem)' 콘서트 이후 약 3년 만의 콘서트다.
 

한국 여가수 최초로 주경기장 입성!

사진 / 아이유 인스타그램

사진 / 아이유 인스타그램

오는 9월 17일과 19일 양일간 개최되는 아이유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The Golden Hour): 오렌지 태양 아래'는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는 대한민국 여자 가수를 통틀어 최초다.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은 스탠딩석 포함 최대 10만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규모다. 앞서 조용필, 이승철, 그룹 H.O.T.와 god, 엑소, 방탄소년단(BTS), 싸이 등이 이곳에서 단독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데뷔 14주년 아이유: 데뷔 기념일에 개최!

사진 / 아이유 인스타그램

사진 / 아이유 인스타그램

'더 골든 아워: 오렌지 태양 아래'는 아이유 공연만의 한계 없는 스펙트럼으로 팬들에게 더욱 새롭고 다양한 무대를 선사해 함께 보내는 그 순간 자체가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공연이다. 
 
아이유가 데뷔를 한 것은 지난 2008년 9월 18일이다. 이번 단독콘서트 일정이 9월 17~18일로 계획된 것은 이러한 이유에서다. 올해로 데뷔 14주년을 맞이한 아이유가 자신의 데뷔기념일에 맞춰 팬들의 면면을 직접 마주하고 14년 동안 꾸준하게 걸어온 발자취를 단독 콘서트에 모두 쏟아내겠다는 의도가 담겨 있는 셈이다.
 

아이유가 외친 "콘서트 하자!!!!"

아이유는 지난 27일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이같은 단독콘서트 개최 소식을 알렸다. "콘서트 하자!!!!!!!!!!!!!!"라는 글과 콘서트 포스터를 함께 게재한 것. 무한대로 증식한 듯한 느낌표의 나열에서 단독콘서트를 열망하는 아이유의 간절한 마음이 고스란히 반영된 듯한 감정이 전해지는 듯하다.
 
앞서 아이유는 데뷔 12주년을 맞아 2020년 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를 한 차례 추진했으나, 당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결국 무산됐던 터. 그러니 이번 단독콘서트가 더욱 간절하고 또 특별하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