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구루마(@kajagurum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속 '우영우 김밥집'이 바로 여기다! 소박한 가게 분위기가 정겨운 '카자구루마'는 일본 가정식 전문점으로,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기 전부터 이미 행궁동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했다. 덮밥, 우동, 카레 등 어떤 메뉴를 시켜도 푸짐하게 내오는 덕에 든든하게 한 끼 식사하기 좋은 편. 흑돼지 목살 스테이크에 특제 소스로 맛을 낸 덮밥 '카자구루마 돈테키동'은 주인장이 강력 추천하는 대표 메뉴다.
슬로우 써니 사이드(@slow.sunnyside) 오픈런 해도 웨이팅 해야 한다는 행궁동 핫플레이스! 주택을 개조해 문을 연 '슬로우 써니 사이드'는 힙한 무드의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브런치 전문점이다. 파스타, 샐러드, 샌드위치 등 브런치로 즐기기 좋은 다양한 메뉴와 디저트, 음료를 갖추고 있는데, 하나같이 먹기 아까울 정도로 완성도 높은 비주얼을 뽐낸다. 버터 향 가득한 크루아상과 피스타치오 크림의 조합이 절묘한 '크로피스타 샌드위치', 짭조름한 초리조를 듬뿍 올린 오일 파스타는 꼭 맛봐야 할 별미!
샌디(@cafe_sandy_) 캘리포니아 어느 해변가에서 마주칠 법 한 이국적인 외관이 발걸음을 붙잡는 '샌디'.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 스폿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 카페다. 향긋한 잎차와 수제청으로 만든 에이드, 주류 등의 드링크와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그중 보드카 베이스에 수제 과일청을 곁들인 칵테일은 꼭 맛봐야 할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 낮과 밤의 무드가 달라 반전의 묘미가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