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 들기름 베이컨 냉 파스타 By 성시경 SUNG SI KYUNG '맛잘알' 성시경이 자신 있게 추천하는 냉 파스타!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선보였던 레시피인데, 스스로도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다고. 모든 재료의 계량은 각자 입맛에 맞게 적당히 조절하면 된다. 단, 깻잎 페스토의 짠맛을 좌우하는 소금과 액젓은 서로 반비례하게 넣어줄 것!
재료 올리브유, 깻잎 30~40장, 마늘 5~6개, 잣, 후추, 소금, 설탕, 참치 액젓, 파르마산 치즈, 파스타면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잣을 볶는다.
2. 잣이 볶아지는 동안 마늘과 꺳잎은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파르마산 치즈를 큐브 모양으로 자른다.
4. 블랜더 용기에 마늘, 깻잎, 파르마산 치즈, 잣을 넣는다.
5. 4에 설탕, 후추, 후추, 액젓, 올리브유를 적당량 추가한 뒤 곱게 갈아준다.
6.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다.
7. 식용유와 올리브유를 섞은 프라이팬에 적당한 크기로 썬 베이컨을 넣고 중불로 볶는다. 베이컨이 적당히 튀겨지며 키친타월에 기름기를 빼준다.
8. 냄비에 파스타면을 넣고 약 8분간 삶는다.
9. 베이컨을 볶았던 7의 프라이팬에 다진 마늘, 소금, 참치 액젓을 넣고 약불에서 볶는다.
10. 9의 프라이팬에 고춧가루를 넣어 섞고 불을 끈다.
11. 깻잎을 동그랗게 말아서 최대한 얇게 채 썬다.
12. 삶은 파스타는 찬물로 3~$회 씻어내고 물기를 털어 볼에 담는다.
13. 12에 들기름은 듬뿍, 소금은 약간만 넣고 잘 섞는다.
14. 접시에 파스타 면을 담고 깻잎 페스토와 채 썬 깻잎, 튀긴 베이컨을 올린다.
15. 마지막으로 고추기름을 뿌린 뒤, 계란 노른자로 장식하면 완성.
차돌 토마토 살사 냉 파스타 By 요리할래요 셰프 레오강이 다이어트하는 동안 즐겨 먹었다는 토마토 살사! 토마토 살사 소스는 만들기 간단한 데다 이국적인 맛을 지녀 파스타, 생선구이,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기 좋다. 토마토 살사 소스에 구운 차돌박이와 카펠리니 면을 곁들여 볼 것! '탄단지' 비율이 조화로워 다이어터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냉 파스타가 완성된다.
재료 카펠리니 면, 차돌박이, 올리브 오일, 파마산 치즈, 토마토 살사 재료(할라피뇨, 적양파, 엔초비, 파프리카 파우더, 양파, 바질, 파슬리, 토마토 페이스트, 통마늘, 바질, 파슬리, 레몬, 타바스코, 소금, 후추, 엑스트라 버진 퓨어 올리브오일)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카펠리니 면을 넣고 잘 저어가며 익힌다.
2. 익힌 면은 찬물로 헹군 후 물기를 뺸다.
3. 블랜더에 토마토 살사 재료를 모두 넣고 간다.
4. 오이, 적양파는 채 썬다.
5.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차돌박이를 넣고 구워준 후 기름을 뺀뒤 파스타면과 섞어준다.
6. 5에 토마토 살사, 채썬 양파, 오이를 넣고 잘 버무린다.
7. 그릇에 옮겨 담고 오이 고명을 올린 뒤 올리브오일과 파마산 치즈로 마무리 하면 완성.
크림 냉 파스타 By 매일맛나 delicious day 올리브오일 베이스 대신 크림을 이용한 색다른 냉 파스타 레시피다. 신선한 여름 채소를 듬뿍 넣어 느끼하지 않고 갈릭 향이 은은하게 퍼져 입맛을 산뜻하게 돋운다. 면은 취향에 따라 사용하고, 생크림과 요거트 대신 사워크림으로 대체해도 좋다. 단, 생으로 먹는 파스타니 마늘은 신선한 것으로 소량 사용할 것!
재료 파르팔레 면(면 종류 무관), 파프리카, 오이, 방울 토마토, 적양배추, 올리브, 소금 약간, 크림 소스(생크림, 무설탕 요거트, 다진 마늘, 파마산 치즈, 꿀, 소금, 후추)
만드는 법 1. 파프리카, 오이, 적양배추, 토마토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끓는 물에 파르팔레 면을 넣고 12분간 삶은 뒤 찬물에 가볍게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3. 볼에 크림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 준다.
4. 1의 볼에 삶은 파르팔레 면과 3의 크림소스를 넣고 섞는다.
5.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를 뿌리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