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즐리 요거트 바크 By 레시피맛집 요거트와 뮤즐리만 있으면 준비 끝! 취향에 따라 냉동 과일이나 초콜릿 칩, 견과류를 추가하면 더욱 좋다. 최소 반나절 이상 냉동실에 꽁꽁 얼린 뒤 조각 내면 완성! 바크 모양은 균일한 것보다 러프하게 자르는 게 훨씬 비주얼도 근사하니 부담없이 막 썰어 줄 것.
재료 뮤즐리, 비건 요거트, 냉동딸기, 다크 초콜릿 칩
만드는 법 1. 바닥면이 넓은 트레이에 유산지를 깔아준 뒤 비건 요거트를 덜어준다.
2. 취향에 따라 뮤즐리와 냉동 딸기, 초콜릿 칩을 듬뿍 올려준다.
3. 냉동실에 넣고 하룻동안 얼려준다.
4. 꽁꽁 언 요거트 바크를 꺼내 유산지를 제거한다.
5. 녹기 전에 빠르게 조각 내면 완성!
블루베리 바나나 그릭 요거트 바 By 씨피젯 작업실 요즘 해외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유행 중인 요거트 바크! 제철 과일과 요거트를 주 재료로 사용해서 건강식 밸런스에도 좋고, 다이어터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인기다. 수분 함유량이 낮고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사용해야 치대기 좋다. 일반 요거트를 사용할 경우는 반드시 유청을 제거해 줄 것!
재료 그릭 요거트 200g, 땅콩 버터(무가당잼) 2스푼, 바나나 1개, 블루베리 한 줌, 애플망고 한 줌, 피스타치오(견과류) 한 줌, 스테비아 1스푼
만드는 법 1. 그릭 요거트에 스테비아 1스푼을 넣고 생크림 텍스처가 될 때까지 치댄다.
2. 종이 포일을 깔고 요거트를 얇게 편다.
3. 요거트 위에 땅콩버터 잼(혹은 무가당 잼)을 고루 분포시킨다.
4. 바나나를 썰어 올리고 블루베리, 피스타치오, 애플망고 등 취향에 맞는 과일과 견과류를 올려 장식한다.
5. 종이호일로 감싼 후 냉장고에서 3시간 이상 굳힌다.
6. 냉동고에서 꺼낸 요거트바를 손으로 러프하게 조각내면 완성.
오트밀 요거트 프로즌 바 By 클라라의 클린키친 Clara’s clean kitchen 이가 시릴 정도로 시원한 프로즌 요거트 바! 요거트 밑에 오트밀 반죽을 깔아서 씹는 맛을 더했다. 먹고 난 후 만족감도 더 생기고 영양소도 균형 있게 채워줄 수 있어 좋은 레시피. 무더운 여름 오후 출출함을 달래 줄 디저트는 물론 가벼운 아침 식사로도 좋다.
재료 오트밀, 꿀(메이플 혹은 도청으로 대체 가능), 피넛버터,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냉동 블루베리(또는 제철 과일, 과일잼), 바닐라 에센스
만드는 법 1. 볼에 오트밀 한 컵과 피넛버터, 꿀 한 스푼을 넣고 반죽을 섞는다.
2. 작은 냄비에 냉동 블루베리, 꿀,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졸이듯 끓인다.
3. 냉동 틀에 유산지를 깔고 1의 오트밀 반죽을 바닥면에 깔아준다.
4. 3에 요거트를 올려 고르게 펴준다.
5. 4 위에 과일 잼, 견과류 등을 올려 장식한 뒤 냉동실에 넣고 얼린다.
6. 얼린 요거트 바크를 꺼내 적당히 조각 내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