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든든한 여름 별미, 간장 비빔국수 By 우리의식탁 W TABLE 자꾸자꾸 먹고 싶어지는 맛! 다진 소고기를 볶아 고명처럼 올린 간장 비빔국수 레시피다. 고기 양념을 만들기 귀찮다면 시판용 불고기 양념을 사용해도 무관! 오이, 어린잎 채소 등 신선한 야채 고명을 듬뿍 올려내면 영양가 완벽한 여름 별미가 완성된다.
재료 오이 1/2개, 다진 소고기 80g, 어린잎 채소 한 줌, 청고추 1개, 소면 200g, 통깨 약간, 고기 양념 재료(간장 1/2 큰 술, 설탕 1 작은 술, 다진 마늘 1/2 작은 술, 참기름 1/2 큰 술, 후춧가루 약간). 국수 양념 재료(간장 2.5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다진마늘 1/2 작은 술, 설탕 1 작은 술, 참기름 2 큰 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오이는 가늘게 채 썰어 소금을 약간 뿌려 절인 뒤 물기를 빼준다.
2. 청고추는 링 모양으로 썰고, 어린잎채소는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턴다.
3.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 뒤 고기 양념에 재워둔다.
4. 볼에 국수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섞는다.
5.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3의 소고기를 볶는다.
6. 끓는 물에 소면을 펼쳐 넣은 뒤 면끼리 달라붙지 않도록 저어준다.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 반 컵을 2~3회 반복해서 부어 국수를 삶는다.
7. 삶은 소면은 흐르는 찬물에 여러 번 씻어 전분기를 없애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8. 볼에 삶은 국수와 국수 양념재료, 볶은 쇠고기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9. 그릇에 간장 비빔국수를 담고 오이채, 청고추, 어린잎 새싹을 차례로 올린다. 취향에 따라 통깨를 뿌려 마무리하면 완성.
다이어터를 위한 미역 면 콩국수 By 어바웃지니 맛있게 먹으면서 충분히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콩국수가 당길 때 따라 하기 좋은 레시피! 콩물 대신 두부를 갈고, 밀가루 면 대신 요즘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미역면을 넣어 칼로리를 절반 이하로 낮췄다. 요리 과정도 10분 내 외면 충분해서 더운 여름날 활용하기 좋다.
재료 오이, 두부 250g, 미역면, 무가당 두유 190ml, 콩가루 2스푼(생략 가능)
만드는 법 1. 오이는 채 썰어 준비한다.
2. 두부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다.
3. 미역면을 뜨거운 물에 살짞 담군 뒤 차갑게 식힌다.
4. 블랜더에 무가당 두유, 데친 두부를 넣고 곱게 갈아준다.
5. 그릇에 미역면을 넣고 4의 콩물을 붓는다.
6. 마지막으로 채 썬 오이를 올리고 콩가루를 뿌린 뒤 삶은 달걀로 장식하면 완성.
쯔유로 만드는 초간단 냉메밀 국수 By 훈주부 HOON_JUBU 여름철 빠트릴 수 없는 별미, 가슴속까지 시원해지는 냉메밀 국수다. 맛은 있지만 육수 만들기가 번거로워 망설였다면 주목! 쯔유만 있으면 간단하고 맛있는 냉메밀을 즐길 수 있다. 메밀면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두께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더 시원하게 즐기고 싶다면 쯔유 육수에 얼음을 추가할 것!
재료 무, 쪽파 혹은 부추, 메밀면, 쯔유 50ml, 물 300ml, 매실액 3 스푼, 고추냉이
만드는 법 1. 쪽파는 잘게 다지고, 무는 잘 갈릴 수 있도록 조각내서 자른다.
2. 블렌더에 무를 넣고 곱게 간다.
3. 소스볼에 쯔유, 매실액을 넣고 섞는다.
4. 냄비에 메밀면을 넣고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익힌다.
5. 물이 끓어오르면 차가운 물을 2~3회 나눠 넣으며 끓인다
6. 삶은 메밀면은 차가운 물에 헹군다.
7. 만들어둔 쯔유에 물 300m를 넣는다.
8. 그릇에 메밀면을 넣고쯔유 육수와 무, 쪽파, 고추냉이를 차례로 올리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