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로 흑화된 수지에 빠질 시간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안나>로 흑화된 수지에 빠질 시간

수지,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로 강렬한 변신!

BAZAAR BY BAZAAR 2022.06.23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포스터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포스터

배우 수지가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로 강렬한 연기 변신을 예고했다.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을 통해 오랜 시간 단단하게 굳어진 '국민 첫사랑' 이미지를 이번 작품을 통해 떨쳐낼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오는 24일부터 순차 공개되는 8부작 오리지널 시리즈 〈안나〉의 타이틀롤을 맡은 수지는 성공을 위해 거짓말로 일관하는 삶을 사는 여성 '유미'로 분한다. 유미(수지)는 이름과 학력, 가족까지 모든 것을 위조해 화려한 상류층 여성 '안나'로 살아가는 인물이다. 허구의 세계를 믿고 상습적으로 거짓말을 일삼는 반사회적 인격장애 '리플리 증후군'을 주요한 소재로 한다.
 
'유미' 역 수지 /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스틸

'유미' 역 수지 /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스틸

지난 2017년 출간 당시 한국 문단에 강력한 반전을 선사하며 평단의 호평을 받았던 정한아 작가의 장편소설 '친밀한 이방인'을 바탕으로, 영화 〈싱글라이더〉를 통해 실력을 입증한 이주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재탄생시켰다. 한 사람의 정체성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가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며, 보는 이로 하여금 공감과 몰입도, 재미와 여운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스틸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스틸

 
각 회당 60분 안팎의 8부작에서 수지는 10대 학창시절부터 30대 후반까지 한 여자가 겪는 인생을 소화한다. 이 과정에서 수지가 소화한 옷만 총 150벌 이상으로 비주얼적 다채로운 변화도 볼거리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스틸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스틸

유미와 안나가 눈빛부터 완전히 다른 사람이라고 느껴지도록 신경 써서 연기했다. 교복, 유니폼 등 다양한 옷들을 많이 입는다. 안나가 된 이후 화려한 비주얼을 보는 게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 -배우 수지
'현주' 역 정은채 /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스틸'지훈' 역 김준한 /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스틸'지원' 역 박예영 /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스틸
 
정은채, 김준한, 박예영 배우가 수지와 함께 호흡을 맞춘다. 정은채는 '안나'의 직장 상사이자 배려도 악의도 없이 오직 자신의 우월한 인생을 즐기는 '현주', 김준한은 목표를 위해서라면 수닥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야망 가득한 안나의 남편 '지훈', 박예영은 안나가 유일하게 의지하고 믿음을 보이는 대학 교지편집부 선배 '지원' 역을 맡아 연기 시너지를 내며 극의 완성도를 끌어올린다.
 
수자가 첫 단독 주연을 맡아 제작 당시부터 큰 화제가 됐던 〈안나〉는 오는 24일 1, 2화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