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낙수' 역 고윤정 / tvN 토일드라마 〈환혼〉 화면캡처
고윤정은 tvN 새 토일드라마 〈환혼〉 속 천하제일 살수인 '낙수' 역으로 지난 1회 방송에 등장했다. 지나가는 자리마다 사람들 목을 떨구는 무자비한 살수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 바로 '낙수'. 살수인 낙수(고윤정)는 엄밀하게 따지면 〈환혼〉의 여주인공이지만, '환혼술'로 혼만 살아남은 상황. 그 혼이 환혼된 곳이 바로 약골 '무덕이'(정소민)의 몸이다.

'낙수' 역 고윤정 / tvN 토일드라마 〈환혼〉 화면캡처
〈환혼〉이 방송되는 동안 웹과 모바일에는 '낙수'의 정체를 묻거나, '낙수'를 맡은 고윤정을 '추앙'하는 반응이 뜨거웠던 것. 특히 '낙수'의 카리스마를 내뿜는 연기는 물론이거니와, 액션, 돋보이는 외모까지 모두 화제를 불러모았다.
고윤정은 앞서 다양한 화보, 광고, 뮤직비디오 등에서 이름과 얼굴을 알려왔던 터. 그리고 지난 2019년 tvN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으로 배우로서 정식 데뷔, 넷플릭스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스위트홈〉, JTBC 〈로스쿨〉 등에 잇달아 출연하며 연기자로서의 경력을 착실하게 쌓았다.

고윤정 / JTBC 〈로스쿨〉 화면캡처
한편, 드라마 〈호텔 델루나〉 등을 집필한 히트메이커 홍자매(홍정은, 홍미란)와 〈김비서가 왜 그럴까〉, 〈진심이 닿다〉 등을 연출한 박준화 감독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환혼〉은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는 대호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로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판타지 로맨스 활극이다. 이재욱, 정소민, 황민현, 유준상, 신승호, 유인수, 아린 등이 출연한다.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10분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