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스틸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스틸
영화 〈달콤한 인생〉(2005)
」
영화 〈달콤한 인생〉 포스터

영화 〈달콤한 인생〉 스틸
출연 이병헌 김영철 신민아 김뢰하 이기영 황정민 에릭
"저한테 왜 그랬어요?"
"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
인상적인 두 대사로 안 본 사람들도 모두 다 안다는 영화 〈달콤한 인생〉. 해당 영화에는 이병헌과 신민아가 함께 출연했다. 이병헌은 조직의 2인자 '선우', 신민아는 보스인 강사장(김영철)의 내연녀 '희수' 역으로 분한다. 선우(이병헌)가 희수(신민아)에게 잠시 흔들려 쌓아오던 공든탑이 송두리째 무너진다. 이때 이어지지 않았던 두 사람은 17년 뒤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만나 맺어진 셈이다. 그보다 훨씬 더 과거인 2001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SBS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에서 두 사람은 남매 호흡을 맞췄다.
영화 〈마스터〉(2016)
」
영화 〈마스터〉 캐릭터 스틸

영화 〈마스터〉 스틸
출연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엄지원 진경
영화 〈마스터〉에서 이병헌은 희대의 사기꾼 '진회장', 김우빈은 그 밑에서 일하는 '박장군' 역을 맡았다. 지능범죄수사팀 형사 김재명(강동원)의 끈질긴 수사로 인해 위기를 맞는다. 해당 영화 속에서 동료에서 원수로 돌아선 두 사람이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끈끈한 동네 형동생으로 만나 능청스러운 호흡을 펼치는 것을 비교하며 보는 것도 즐겁다.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2017)
」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포스터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스틸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스틸
출연 이병헌 윤여정 박정민 문숙 황석정 한지민
윤여정 앞에서 브레이크 댄스를 추는 이병헌의 모습이 수도 없이 회자되는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해당 영화에서는 이병헌이 주연으로 열연, 한지민이 특별출연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병헌은 한물간 전직 복서 조하(이병헌)로, 한지민은 조하의 동생 진태(박정민)에게 도움을 주는 한가율 역으로 출연했다. 지질한 동네 백수 캐릭터 조하는 〈우리들의 블루스〉 동석과도 은근히 닮은 구석이 있다. 이병헌과 한지민은 영화 〈밀정〉(2016)으로도 호흡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