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 남양주 리버뷰 카페 4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 남양주 리버뷰 카페 4

한강 보며 물멍하기 좋은 곳

BAZAAR BY BAZAAR 2022.05.31
여름휴가까지 아직 한참이 남았고, 매 주말마다 축복받은 날씨를 그냥 흘려보내기 아쉽다면, 근교 남양주로 콧바람을 쐬러 떠나보자. 서울에서 1시간 이내 거리에 위치해 비교적 가까운데다 탁 트인 한강뷰를 누릴 수 있어 여행 기분도 낼 수 있는 카페 네 곳.
 

카페 능내

사진 / 카페 능내 인스타그램

사진 / 카페 능내 인스타그램

그린벨트에서 먹는 커피는 어떤 맛일까. 보리밭 너머로 펼쳐지는 산세와 그 사이로 흐르는 한강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고 있노라면 유유자적 신선이 된 기분. 내부는 베이지색 벽돌과 편백나무로 마감돼있어 아늑한 분위기 내며, 언뜻 풍기는 편백향도 안정감을 더하는 요소. 카페 능내의 가장 큰 특징은 기계가 커피를 직접 내려준다는 점. 전자동 커피머신을 이용하는 이유는 카페 능내가 위치한 곳이 직접 조리와 가열이 불가능한 '상수원 보호구역(그린벨트)'기 때문. 루프탑에 설치된 'LㅡOLH' 낱말 포토존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남겨보자.
 

어나더주얼리

사진 / 어나더주얼리 인스타그램

사진 / 어나더주얼리 인스타그램

SNS 서치 좀 해본 사람이라면 이미 한번쯤 접해봤을 남양주 카페 '어나더주얼리'. 카페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전면 통유리를 통해 보이는 파노라마 리버뷰는 숨이 턱 막힐 정도로 아름답다. 근교 대형카페라는 명성에 걸맞게 좌석과 공간이 넉넉한 편. 베이커리류도 다양하고 무난하는 평이 많으니, 커피와 곁들여 먹길 추천한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루프탑. 루프탑에는 반려동물도 동반이 가능하니, 우리집 댕댕이 콧바람 쐬어주고 싶은 이들이라면 더 더워지기 전에 방문해보길.
 

팔숲

사진 / 팔숲 인스타그램

사진 / 팔숲 인스타그램

리버뷰는 이미 섭렵했다면, 팔당 근처 '숲속뷰'로 유명한 카페 팔숲으로! 조경이 잘 꾸려진 교외 대저택에 초대 받은 느낌이 든다. 내부로 들어서면 곡선으로 설치된 통창은 눈에 걸리는 것 없이 초록초록한 뷰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주중에 컴퓨터와 휴대폰 스크린으로 지친 눈에 휴식을 주기 좋은 힐링 스팟. 카페 내부도 좋지만, 외부 정원도 잘 꾸며져 있어 슬슬 걸어 산책하는 것도 좋을 듯. 이곳 역시 반려동물과 함께 올 수 있으니 기억해 두자.
 

라온숨

사진 / 라온숨 인스타그램

사진 / 라온숨 인스타그램

총 5층 규모로 운영되는 대형 카페 '라온숨'. 이곳 카페는 각 층마다 다른 콘셉트로 운영돼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1층은 식물관. 신발을 벗고 앉는 마루 공간 사이사이에 부피가 큰 식물들이 군데군데 심겨져 있는 콘셉트다. 음료와 베이커리를 주문하는 2층에서는 시원하게 내려다보이는 북한강을 바라보며 '물멍' 가능. 3층은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4층은 대관과 포토존으로 운영되는 곳. 대망의 5층은 캠핑관으로 인디언텐트와 캠핑의자가 설치돼 캠퍼가 된 기분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