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락이들 '지구상에서 여행을 가장 재밌게 하는 크리에이터' 유튜브 프로필 소개처럼 좌충우이 끊이지 않는 여행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그래쓰(김수인)와 더티(김옥선) 젠지 유튜버가 제작하는 여행 전문 브이로그 채널로, 꾸밈없는 날것 그대로의 여정을 선보인다. 여행의 아름다움만 보여주는 채널도 좋지만, 각 나라별로 여행 시 주의해야 할 현지 문화나 꿀팁을 얻고 싶다면 추천. 파리, 런던 등 유럽부터 중국, 이집트, 시베리아 횡단 열차까지 여행 국가도 다양하다.
또떠남 또떠남이란 '또 떠나는 남자'의 줄임말이다. 평범한 회사원으로 월 1회의 연차와 휴가를 이용해 부지런하게 세계 여행을 다니는 유튜버다. 항공사 마일리지 많이 쌓는 카드 사용법부터 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나 퍼스트 클래스 리뷰, 국내외 5성급 호텔과 리조트 방문기까지. 여행 준비단계에서 알아 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 위주로 소개하는 편이라 구독자도 꾸준히 늘고 있다. 여행도 부지런히 계획을 세우는 사람이 하나라도 더 보고 더 누린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는 유튜버!
조승연의 탐구생활 구독자 141만 명을 보유한 조승연 작가의 공식 유튜브 채널. 여행부터 취미, 요리, 음악, 문학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매회 밀도 높은 기획과 완성도를 자랑하는 편인데, '유럽통'답게 스위스, 이탈리아, 파리 등 유럽 여행지 소개가 많다. '이탈리아 역사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소도시', '베르사유 말고 프랑스에 가면 꼭 가봐야 할 루이 14세도 질투한 집' 등 해박한 역사 지식을 바탕으로 세계 각 도시를 설명하기 때문에 절로 교양 지식까지 쌓인다.
모칠레로 한국에서 캠핑카를 타고 러시아 횡단을 지나 핀란드까지! 2011년부터 100개국 이상 여행하며 꾸준히 여행 전문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세계 여행자 모칠레로(정기현)가 운영하는 채널로, 여행자들의 로망을 마구마구 자극한다. 직접 남미에서 여행사도 운영하는 그는 직접 제작한 캠핑카를 타고 주로 다이내믹한 여행을 한다. 예쁜 풍경만 보여주는 여행 채널도 좋지만, 직접 몸으로 부딪히면서 하는 다이내믹한 여행을 선호한다면 마음에 들어 할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