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더 스팟 패불러스 인스타그램(@the_spot_fabulous_)
60년의 역사를 품은 근대건축물이 멋스러운 카페로 거듭났다. 재생건축의 일환으로 대만 대사관이었던 공간을 리뉴얼해 꾸민 곳으로 구석구석 독특한 건축양식을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4미터에 달하는 높은 층고와 옛것과 현대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독특한 인테리어는 이름처럼 근사한 무드를 뿜어낸다.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파티시에가 만드는 수준 높은 디저트와 스페셜티 로스터리 '커피몽타주'의 원두로 만든 색다른 시그니처 커피 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커넥티트 플래그십 스토어 인스타그램(@kenektid_flagship)
커넥티트 플래그십 스토어(@kenektid_flagship)
명동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 넣고 있는 신상 복합문화공간! '커넥티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책방과 카페, 갤러리, 오픈 스튜디오까지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끊이지 않고 울려 퍼지는 음악, 개성 넘치는 독립출판물을 둘러보는 사이 신선한 영감이 마구 샘솟을 것. 잠시 스마트폰과 디지털 기기를 내려놓고 책과 음악, 향긋한 커피에 온전히 집중하며 휴식하기 좋은 공간이다.

이미지 출처: 보난자 커피 인스타그램(@bonanzacoffee_korea)
보난자 커피(@bonanzacoffee_korea)
베를린 3대 스페셜티 로스터리로 손 꼽히는 '보난자 커피'가 명동에 상륙했다. 유럽 여행지에서 맛봤던 오리지널 보난자 커피를 그리워한 이들이라면 특히 더 반가워할만 할 듯. 단맛과 산미가 절묘하게 밸런스를 이루는 독특한 블렌드 원두를 바탕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를 선보인다. 신선한 원두와 숙련된 바리스타의 손길로 만들어 내는 핸드드립 커피를 비롯해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1대 1의 황금 비율로 완성한 '피콜로 라떼'는 꼭 맛봐야 할 시그니처 메뉴! 시즈널 주스와 간단한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