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칸 도리로코스 By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배우 소유진이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서 SNS에 난리가 난 바로 그 레시피! 실제로 멕시칸 현지에서 즐겨 먹는다 길거리 음식 '도리로코스'를 백종원 스타일로 변형했다. '도리토스' 과자에 양파, 토마토, 레몬즙만 더하면 단숨에 자동으로 맥주를 부르는 훌륭한 안주로 변신한다.
재료 도리토스 1봉지, 양파, 토마토, 레몬즙(혹은 식초), 고수, 마늘 2알, 고추, 스팸
만드는 법 1. 양파를 채 썰어 도리토스 과자 위에 올린다.
2. 1에 양파,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 올린다.
3. 취향에 따라 마늘, 고수를 더한다.
4. 스팸을 으깨 올리고 레몬즙을 뿌리면 완성.
나초 피자 By 동주키친 DONGJUKITCHEN 친구들과 홈 파티를 할 때 활용하기 좋은 핑거푸드! 10분 안에 근사한 나초 피자를 만들 수 있다. 깜찍한 비주얼에 재료 간 밸런스가 좋아서 맥주나 와인 안주로 금상첨화! 낱개로 만드는게 귀찮다면 넓은 접시에 나초를 포개고 토핑을 올려도 된다.
재료 나초 12개, 토마토소스 100g, 모차렐라 치즈 100g, 스위트콘 50g, 피망 1/2개, 베이컨 2줄, 방울토마토 3개, 블랙 올리브 슬라이스 12개, 파슬리가루 적당히
만드는 법 1. 피망, 방울토마토는 0.3cm 두께로 썰어 준비한다.
2. 베이컨은 2cm 간격으로 썬다.
3. 나초 위에 토마토소스, 모차렐라 치즈, 스위트콘, 피망, 베이컨, 방울토마토, 블랙 올리브 슬라이스 순으로 올리고 마무리로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4.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0분 정도 구우면 완성.
나초 오믈렛 By 레이먼킴의 인생고기 RaymonKim Meat 바삭바삭한 나초 과자와 쫀쫀한 감자의 식감이 이루어내는 완벽 하모니! 단짠단짠 술안주가 생각날 때 만들기 좋은 레시피다. 집에 먹다만 나초 과자를 활용하기에도 좋을 듯. 감자를 익힐 때 타지 않게 불 조절을 잘하는 게 관건!
재료 계란 4알, 양파 1/2알, 감자 1알, 모차렐라치즈 100g, 나초 과자 1봉, 소금, 후추, 케첩
만드는 법 1. 양파 1/2개는 얇게, 감자 1알은 너무 얇지 않게 편으로 썬다.
2. 식용유를 둘러 달궈 둔 팬에 썰어둔 감자를 빈틈없이 깔고 소금을 약간 뿌린다.
3.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뒤집어주고 그 위에 양파와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준다.
4. 3에 달걀 4알을 깨서 올리고, 노른자는 취향에 따라 깨거나 그대로 둔다.
5. 4를 뒤집은 뒤 치즈를 올려주고 어느 정도 녹으면 다시 뒤집어 굽는다.
6. 케첩을 적당히 뿌린 뒤 마지막으로 치즈를 한 번 더 뿌려준다.
7. 뚜껑을 덮고 1분 기다려 완성한다.
8 .플레이팅한 후 남은 도리토스를 부수어 올려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