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도 설렜다! 韓영화 2편 '칸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아이유도 설렜다! 韓영화 2편 '칸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브로커>와 <헤어질 결심> 나란히 '칸' 입성!

BAZAAR BY BAZAAR 2022.04.16
영화 〈브로커〉·〈헤어질 결심〉 포스터와 고레에다 히로카즈·박찬욱 감독 / CJ ENM

영화 〈브로커〉·〈헤어질 결심〉 포스터와 고레에다 히로카즈·박찬욱 감독 / CJ ENM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영화 〈브로커〉로 생애 첫 '칸 영화제' 레드카펫을 밟게 됐다. 또한 영화 〈헤어질 결심〉 역시 〈브로커〉와 나란히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칸 국제영화제 집행위원회가 발표한 공식 초청작에는 한국 작품 〈헤어질 결심〉과 〈브로커〉를 포함하여 키릴 세레브렌니코프 감독의 〈차이콥스키의 아내〉,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아마겟돈 타임〉, 다르덴 형제의 〈토리와 로키타〉, 데이비드 크로넨버그 감독의 〈미래의 범죄〉 등 총 18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브로커〉

강동원·아이유·송강호 / 영화 〈브로커〉 티저 포스터

강동원·아이유·송강호 / 영화 〈브로커〉 티저 포스터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아이유 이주영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여정을 그린 영화. 제71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어 4년 만에 칸에 초청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한국의 제작진, 배우들과 함께 작업한 첫 한국영화 연출작이라는 점에서 전 세계 영화 팬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던 일본 거장 감독인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한국 배우 송강호와 함께 매력적인 한국 영화 '브로커'로 돌아온다!  -티에리 프레모 칸 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브로커〉에 출연한 배우 송강호는 이번이 벌써 7번째 칸 영화제 초청의 영예다. 2006년 〈괴물〉(감독주간), 2007년 〈밀양〉(경쟁부문), 2008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비경쟁부문), 2009년 〈박쥐〉(경쟁부문/심사위원상), 2019년 〈기생충〉(경쟁부문/황금종려상), 2021년 〈비상선언〉(비경쟁부문), 그리고 이번 〈브로커〉.
 
강동원은 2020년 〈반도〉로, 배두나는 2006년 〈괴물〉(감독주간), 2009년 〈공기인형〉(주목할만한 시선), 2014년 〈도희야〉(주목할만한 시선)으로 각각 칸 진출의 경험이 있다. 반면 아이유는 〈브로커〉가 생애 첫 칸 국제영화제에 입성.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브로커〉를 촬영한 작년 봄 내내 많이 배울 수 있어 감사했고, 모든 경험이 신비로웠던 기억이 있는데 올봄에는 심지어 칸 영화제까지 참석하게 되다니, 올봄이 작년의 봄만큼 신비할 것 같아서 다시 한번 설레고 기대된다.  -아이유
 

〈헤어질 결심〉

사진 / 영화 〈헤어질 결심〉 포스터

사진 / 영화 〈헤어질 결심〉 포스터

감독 박찬욱
출연 탕웨이 박해일 이정현 고경표 박용우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박찬욱 감독은 이번이 총 4번째 칸 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이다. 2004년 〈올드보이〉(경쟁부문/심사위원대상), 2009년 〈박쥐〉(경쟁부문/심사위원상), 2016년 〈아가씨〉(경쟁부문), 그리고 이번 〈헤어질 결심〉이다.
 
사진 / 영화 〈헤어질 결심〉 스틸

사진 / 영화 〈헤어질 결심〉 스틸

한국 영화 두편이 경쟁부문에 오른 것은 지난 2017년 이후 5년 만으로, 당시 봉준호 감독의 〈옥자〉와 홍상수 감독의 〈그 후〉가 초청받았다.
 

〈헌트〉

사진 / 영화 〈헌트〉 스틸

사진 / 영화 〈헌트〉 스틸

감독 이정재
출연 이정재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 고윤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으로 글로벌 스타로 거듭난 배우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 〈헌트〉는 비경쟁부문인 '미드나이트 스크리닝'에 초청됐다. 〈헌트〉는 1999년 〈태양은 없다〉 이후 20여 년 만에 이정재와 정우성이 호흡을 맞춘 영화다.
 
경쟁부문에 〈브로커〉와 〈헤어질 결심〉, 비경쟁부문 〈헌트〉가 초청된 제75회 칸 국제영화제는 오는 5월 17~28일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개최된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