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르몽블랑 인스타그램(@le_montblanc)
일명 '털실 케이크'로 불리는 해방촌 디저트 맛집 '르몽블랑'의 시그니처 무스 케이크! 가까이서 들여다보면 한 땀 한 땀 니트 디테일을 그대로 살린 정교함에 감탄사가 절로 난다. 르 꼬르동 블루 출신 베테랑 파티시에의 손끝에서 탄생한 케이크로, 예쁜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훌륭해서 선물용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미지 출처: 테이프 인스타그램(@tapeseoul)
테이프(@tapeseoul)
신비로운 행성과 우주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한 케이크! 유자 크림치즈, 딸기 크림치즈, 헤이즐넛 초콜릿까지 총 세 가지 플레이버 맛의 무스케이크로 선보인다.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 덕분에 기념일이나 파티용 케이크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보기보다 달지 않고 산뜻한 편이라 아메리카노나 차와도 찰떡궁합!

이미지 출처: 파티세리 후르츠 인스타그램(@patisserie.fruits)
파티세리 후르츠(@patisserie.fruits)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과일을 주재료로 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계절에 따라 매번 새로운 메뉴를 꾸리는데, 진짜 과일로 착각할 정도로 과일 본연의 비주얼과 맛을 생생하게 재현한다. 홍시와 시나몬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감 무스, 망고와 패션후르츠 과육을 넣어 가볍고 산뜻한 코코넛 무스는 봄이 가기 전에 꼭 맛봐야 할 시즌 메뉴들.

이미지 출처: 누데이크 인스타그램(@nu_dake)
누데이크(@nu_dake)
매 시즌 독특한 비주얼과 콘셉트로 디저트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누데이크'. 이번에는 아몬드 크림이 담긴 잡곡빵 바구니에 크림치즈와 제철 과일을 얹은 타르트 케이크 '피크닉'으로 또 한 번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케이크 바구니 여백에 초나 꽃을 꽂아 새로운 데커레이션 스타일을 연출해 디저트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