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말고도 챙겨봐야할 OTT 시리즈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넷플릭스 말고도 챙겨봐야할 OTT 시리즈

이거 때문에 나 가입했잖아~

BAZAAR BY BAZAAR 2021.12.14
위부터 〈술꾼도시여자들〉,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어느 날〉 포스터 / 티빙·웨이브·쿠팡플레이

위부터 〈술꾼도시여자들〉,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어느 날〉 포스터 / 티빙·웨이브·쿠팡플레이

 
2021년은 OTT 플랫폼이 급속도로 성장한 해였다. 넷플릭스의 경우 〈D.P.〉, 〈오징어게임〉, 〈마이네임〉, 〈지옥〉 등 오리지널 시리즈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그 위상을 입증했다. 넷플릭스는 현재 가입자수 384만 명으로 한국 OTT 서비스별 가입자 중에 단연 선두.
 
하지만 넷플릭스 외 다른 OTT 플랫폼들 역시 최근 신규가입 욕구를 끌어올리는 킬러콘텐츠 구비에 어느 정도 성공한 분위기다. 이에 꼭 챙겨보면 좋을 넷플릭스 외 OTT 시리즈를 준비했다.
 
〈술꾼도시여자들〉 스틸 / 티빙

〈술꾼도시여자들〉 스틸 / 티빙

 
1. 티빙 〈술꾼도시여자들〉 12부작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주연
 
각각의 사연을 지닌 29살 세 여자가 술을 매개로 현실을 풍자하는 이야기를 담아낸 〈술꾼도시여자들〉은 예능작가 출신 위소영 작가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각색해 두터운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지상파에서 볼 수 없었던 수위 높은 욕설 등이 담긴 클립은 유튜브 등에서 큰 화제를 낳으며 주목받았다.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스틸 / 웨이브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스틸 / 웨이브

 
2. 웨이브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12부작
-김성령, 백현진, 배해선, 이학주 주연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는 정치를 풍자한 블랙코미디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 임명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 셀럽 이정은(김성령)이 남편인 정치평론가 김성남(백현진)의 납치 사건을 맞닥뜨리며 동분서주하는 일주일간을 그린 작품이다. 현실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한 정치 스토리와 수시로 터져나오는 웃음이 마지막까지 정주행을 이끈다.
 
〈어느 날〉 스틸 / 쿠팡플레이

〈어느 날〉 스틸 / 쿠팡플레이

 
3. 쿠팡플레이 〈어느 날〉 8부작
-김수현, 차승원 주연
 
〈어느 날〉은 평범한 대학생에서 하룻밤 사이 살인 용의자가 된 김현수(김수현)와 밑바닥 삼류변호사 신중한(차승원)의 치열한 생존을 그린 하드코어범죄 드라마다. 영국 BBC 드라마 〈크리미널 저스티스〉를 원작으로 했으며, 200억원의 제작비가 사용된 대작. 진실을 추적하는 쫄깃함과 함께 김수현의 지질한 연기와 차승원을 능글 맞은 연기가 백미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