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마이네임> 안보현의 왕팔뚝 비법은?

브라보현 채널에서 밝힌 안보현의 운동법!

BYBAZAAR2021.10.21
〈이태원 클라쓰〉와 〈카이로스〉, 〈유미의 세포들〉, 〈마이 네임〉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안보현이 개인 유튜브로 자신만의 홈트 방법을 공유했다. 1분 동안 운동하고 30초 동안 휴식을 반복하는 타바타 스타일, 짧고 굵은 운동법은 선호한다는 그의 운동 루틴.

8분 만에 하체 탈탈 털기

버피테스트 〉 스쿼트 〉 와이드 스쿼트 〉 런지 〉 암 워킹 〉 플랭크
YouTube @브라보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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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피테스트
땀내는 데 제격, 워밍업 필수 동작인 버피테스트로 시작. 쉬워 보이지만 운동 초보자에게는 저승사자와 하이파이브할 수 있는 고난도 동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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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친숙하지만 먼 그 이름, 스쿼트. 팔을 접어 상체 앞에 깍지 끼는 대신 앞으로 쭉 내밀면 조금 더 쉽게 균형이 잡힌다. 꾸준히 할수록 시원해지는 동작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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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드 스쿼트
무릎을 열고 수직으로 내려가는 형태의 스쿼트. 스모 스쿼트라고도 불린다. 스쿼트는 다리 간격에 따라 자극점이 확연히 달라지는 동작으로 단련하고 싶은 부위에 힘이 느껴지도록 조절해 가며 운동하면 가성비를 100%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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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지
등과 허리를 편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앞으로 짚으며 두 다리를 ㄱ자 모양으로 만든다. 고정되어 있던 뒷다리의 무릎이 바닥에 닿을 정도까지 내려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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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 워킹
칼로리 소모가 가장 많은 운동 BEST 3안에 든다는 전신운동 중 하나. 동작이 쉬운 맨손운동이라 남녀노소 따라 할 수 있다. 하체는 물론 코어와 팔 근육 강화에도 도움되는 동작! 똑바로 섰다 발 앞에 양 손을 짚고 엉금엉금 걸어 앞으로 나갔다가, 다시 돌아오기를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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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머리를 등과 일직선으로 만들고 버티는 동작. 안보현이 한 동작은 팔꿈치를 괴고 진행해 엘보 플랭크라 부른다. 가만히 있는 게 뭐가 힘들까 싶지만 배꼽을등 쪽으로 당기고 발끝으로 버티다 보면 온몸이 부들부들 떨린다. 코어 강화에도 좋은 전신 운동.

10분 만에 울끈불끈 상체 만들기

팔굽혀펴기 〉 물통 프레스 〉 물통 레이즈 〉 벤트오버 물통 로우 〉 물통 컬 〉 물통 삼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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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굽혀펴기
허리를 일자로 쭉 펴고 플랭크와 비슷한 자세에서 내려갔다 올라온다. 몸통이 무너지지 않도록 꽉 잡고, 어깨와 귀가 멀어지도록 주의하며 가슴에 자극을 느낀다. 손목이 약하다면 높이가 있는 박스나 소파 등을 사용해 하중을 줄이거나 푸시업용 손잡이 바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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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통 프레스
헬스 기구 대신 물을 가득 채운 페트병을 사용한다. 무릎을 꿇고 앉아 팔을 ㄴ자로 만든 다음 물통이 귀에 닿는 느낌으로 밀어 올린다. 허리와 등을 곧게 펴고 날개뼈를 끌어내리며 동작. 어깨가 좁아 콤플렉스인 사람에게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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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통 레이즈
다리를 편하게 벌리고 서서 손에 물통을 들고 양옆, 앞으로 반복해 들어 올린다. 팔꿈치가 꺾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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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트오버 물통 로우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허리를 앞으로 숙인 다음 배에 긴장을 유지하고 물통을 당겨 올린다. 팔꿈치가 양옆으로 벌어지는 게 아니라, 몸통 쪽으로 모이도록 들어 올리면 팔은 물론이고 등 전체가 꽉 조이는 게 느껴진다. 브라 라인이 울퉁불퉁한 경우에도 유용한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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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통 컬
아령으로 운동할 때 기본인 팔을 굽혀 들어 올리는 동작. 대신, 반동을 사용해 몸이 휘청거리면 절대 안 된다. 반동을 최소화하고 팔의 힘으로만 들어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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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통 삼두
서서 무릎을 살짝 굽힌 상태에서 몸을 ㄱ자로 굽히고, 물통을 뒤로 밀어 올린다. 이때는 로우 동작과 다르게 어깨부터 팔꿈치까지는 몸통에 딱 붙은 듯 고정하고 팔꿈치 아랫부분만 움직인다. 덜렁거리는 팔 살, 일명 안녕살 제거에 효과가 좋은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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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벌려뛰기
어릴 때 운동장에서 한 번쯤은 다 해 본 동작. 두 발은 가볍게 뛰고 박자에 맞춰 양옆, 머리 위로 손을 들어 올린다. 머리 위로 올릴 때는 손뼉을 치면 운동 효과 업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