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A.P.C카페 인스타그램(@apc_paris)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페쎄(A.P.C)가 세계 최초로 서울에 카페를 열었다. 목재 패널로 둘러싸인 12각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는 프랑스 건축가 로랑 데루의 작품으로, 사적이고 독립된 공간을 뜻하는 프랑스 살롱 문화 알코브(Alcove)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했다. 인테리어만큼 커피와 디저트 메뉴에도 공을 들였다. 브랜드의 설립자인 장 뚜이뚜의 아들이자 셰프인 피에르 뚜이뚜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음료와 베이커리, 프랑스 가정식 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인다. 원두와 텀블러, 머그잔 등 아페쎄 특유의 세련된 감성을 담은 굿즈도 판매한다.
Info. 메뉴 가격 아메리카노 5500원, 애플 크럼블 7000원

이미지 출처: 롯데백화점 동탄점 홈페이지(www.lottedongtan.com)
대만에서 건너온 비건 누들바! 대만 여행이 그리웠던 여행자부터 다이어터, 채식주의자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은근한 불에서 재료를 오랜 시간 푹 삶아 연하게 조리하는 대만 전통 '루웨이' 방식으로 만든 채식 국수를 맛볼 수 있다. 튀기지 않고 삶아 만든 쩐주면, 자연 건조시켜 쫄깃한 도삭면, 면발이 얇은 루웨이면 등 총 다섯 종류의 면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고 먹고 싶은 야채를 고르면 즉석에서 조리해준다. 버섯, 단호박, 아보카도를 넣고 만든 베지롤도 빠트릴 수 없는 별미!
Info. 메뉴 가격 기본 6000원 부터

이미지 출처: 롯데백화점 동탄점 홈페이지(www.lottedongtan.com)
영국에서 DIY 주문 방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샐러드바 드레스 By콤비니가 국내에 상륙했다. 다양한 제철 채소를 기본 베이스로 육류, 해산물 등 다양한 식재료를 골라 나만의 맞춤 샐러드를 주문할 수 있다. 재료들을 찹스타일로 잘게 잘라 믹스해서 조리하기 때문에 먹기 간편하고, 또띠아나 현미밥을 곁들이면 든든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훌륭하다. 감태 드레싱을 곁들인 1++한우 샐러드와 미소 드레싱을 곁들인 두부 치즈 샐러드는 가장 호응이 좋은 시그니처 메뉴들!
Info. 메뉴 가격 두부 치즈 샐러드 1만1000원, 1++한우 샐러드 1만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