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아이유의 다이어트 비법은 고구마 아닌 000?

아이유가 데뷔 10년째에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

BYBAZAAR2021.08.18
음악이면 음악, 연기면 연기, 자신만의 자리를 단단히 만들어 나가고 있는 아이유의 다이어트 비결은 바로 건강한 식단!
 
@dlwlr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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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아침으로 사과 한 개, 점심으로 고구마 두 개 혹은 바나나 두 개, 저녁으로 단백질 보충제만을 먹고 하루를 버티는 일명 ‘아이유 다이어트’가 유행했다. 한 방송에서 아이유는 “실제로 한때 이렇게 먹었던 것은 맞다. 하지만 3~4일 단기 다이어트였을 뿐이고, 20대 초반이라 괜찮았던 거다. 현재는 절대 이렇게 다이어트하지 않는다. 지금 이렇게 먹으면 노래 한 곡도 못 부른다”며 극단적인 다이어트의 위험성을 강조했다. 그렇다면 현재 아이유의 다이어트 식단은 어떨까?

 

양배추쌈

@dlwlr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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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데친 양배추에 밥, 약간의 양념을 추가해 만든 양배추 쌈밥. 양배추는 그냥 먹어도 위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지만 살짝 데치면 먹기도 편하고 다이어트에도 더 좋다. 생야채는 몸을 차갑게 만들어 신체 활동을 저하하는데 반해 살짝 데치면 그렇지 않다. 조직이 부드러워져 밥 등을 싸 먹기 좋고, 양배추 특유의 단맛이 더 잘 느껴진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높고 오래 가는 것도 큰 장점!
 

단호박찜

@dlwlr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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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단호박의 속을 파내고 계란과 치즈를 넣어 구워낸 미니 단호박 찜에 아보카도와 사과, 바나나, 우유, 녹색 채소에 꿀을 갈아 만든 건강 스무디를 곁들였다. 단호박은 높은 당도에 비해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 장운동을 촉진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비타민 A,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피부 노화에도 좋다. 단호박의 겉면을 깨끗하게 씻고 속을 파낸 후에 계란을 넣은 후 노른자를 터뜨린다. 소금과 후추로 간단히 간하고 굽는다. 오븐으로 조리해도 좋고, 여의치 않다면 전자레인지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단호박이 거의 익으면 치즈를 얹어 녹을 때까지 1분 정도 더 조리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