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생태계 대혼란'을 가져온 유튜버는 누구?

왜 이제야 시작했나요?

BYBAZAAR2021.06.21

구독자 100만은 시간 문제! 

헬스계의 백종원 ‘짐종국’

역대급 운동 유튜버가 등장했다. 김종국이 개인 유튜브 채널 ‘GYM종국(GYM JONG KOOK)’을 개설한 것. 첫 유튜브 개설 후 올라온 영상은 단 하나. ‘제가.. 유튜브를.. 시작합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콘텐츠 소개, 앞으로의 포부를 담은 영상이다. 17일 오후 6시, 첫 영상 공개와 동시에 10만 구독자를 얻으며 유튜브 실버 버튼을 확보하더니, 하루 만에 30만 돌파. 이후 21일 오후 8시 기준 구독자 99.5만, 첫 영상 조회 수는 638만을 넘기며 골드 버튼을 목전에 두고 있다. 앞으로 운동에 대한 얘기는 물론, 식단과 생활 패턴, 진정으로 운동을 사랑하는 마음과 경험들을 나눌 예정이라고. 한편, 그의 유튜브 개설을 축하하며 영상에 달린 하하, 딘딘, 탁재훈, 개그맨 강재준의 응원 댓글부터 핏블리, 지기TV, 지피티 등 유명 운동 유튜버 스타들의 댓글도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구독자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전국 운동 유튜버들이 김종국 유튜브에 모두 모여 ‘합방’하는 날이 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먹방계의 포카리스웨트, ‘천뚱TV’

〈전지적 참견 시점〉에 홍현희 시매부로 등장해 얼굴을 알린 ‘천뚱(임정수)’. 평범한(?) 회사원이던 그가 먹방 콘텐츠 유튜브를 열었다. 첫 영상은 짜파게티 먹방. 이전 〈전참시〉에서 짜파게티 2봉지와 계란 2개를 네 젓가락만에 ‘순삭’시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는데, 이번엔 유튜브 개설과 동시에 짜파게티 4봉지를 끓여 먹는 영상이 조회수 490만을 넘으며 화제를 모았다. 뒤이어 공개한 영상에서는 ‘아침 밥 먹기 전 간식으로 맨밥 8인분 먹기’, ‘출근 전 간단하게 시리얼 한 봉지 먹기’, ‘수박 한 입(한 통) 먹기’ ‘간단하게 계란 한 판 먹기’등 자칫 평범한 음식이지만 상상 이상의 양을 먹는데, 10분 내외로 담았다. 특히 딸 채민이와 함께 등장해 채민이 한 입, 아빠 한~~입씩 먹는 모습이 영상의 킬링 포인트. 영상 중간중간 음식을 더 맛있게 먹는 조합부터 깔끔하게 정리하는 살림 노하우까지 얻을 수 있다고. 그의 ‘먹방’이 이토록 구독자들의 응원을 얻는 이유는? 자극적인 메뉴와 오버하는 리액션이 범람하는 ‘먹방’ 콘텐츠 속 현란한 편집은 물론 배경음악, 자막 등 아무것도 없이 오로지 순수하게 먹는 모습만 나오는 '천뚱TV'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 더불어 아직까지 그의 영상은 ‘간식’만 먹었을 뿐 제대로 된 식사하는 모습을 올린 적은 없어, 앞으로 얼마나 더 신선한 ‘먹방’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는 부분이다.

 

아이돌의 개인 유튜브? '떡상' 기대주! 

이 시국 맞춤 힐링 콘텐츠, ‘방랑자윤두준’

그룹 하이라이트의 윤두준이 멤버들 중 처음으로 개인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바로, 여행채널 ‘방랑자윤두준’. 평소 취미로 남긴 영상 기록들을 돌아보며 추억하고자 오랜 기간 계획하게 됐고,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지 못하는 요즘 같은 때에 팬들에게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했다고. 여행의 유용한 정보들과 더불어 어떤 여행지가 있는지 소개하는 채널이 될 예정이다. 브이로그와 다큐멘터리 감성을 섞어 놓은 듯한 그의 콘텐츠는 감각적인 영상미, 짜임새 있는 편집, 찰떡같은 bgm, 지역에 대한 자잘한 설명이 더해져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느낌!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그의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보자. 

예뻐도 너무 예뻐, 아이즈원의 '강혜원'

지난 17일, 아이즈원의 멤버로 활동했던 강혜원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첫 콘텐츠로 포토북 ‘뷰티컷’의 티저 영상을 업로드했는데,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Things Ver.’ 제목과 함께 게재한 영상은 그동안 팬들이 보아왔던 강혜원의 순수하고 청량함 가득한 자연스러운 표정이 30초가량 담겼다. 반면, 다음날 공개한 두 번째 티저 영상  ‘Thinks Ver.’에서는 한층 과감하고 도발적인 모습을 한껏 발산하며 반전 매력을 공개한 것. 그룹 활동을 마친 뒤 SNS 계정 개설로 팬들에게 반가움을 더한 강혜원이 유튜브에서는 또 어떤 소통을 이어나갈지 궁금해지는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