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로제 Coachella 코첼라 직캠 fancam - KILL THIS LOVE/ RÉCORD 레코드
2019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 걸그룹 최초로 블랙핑크가 참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블랙핑크는 ‘뚜두뚜두(DDU-DU DDU-DU)’, ‘FOREVER YOUNG’, ‘Don't Know What To Do’ 등 단독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열기와 퍼포먼스를 선보였는데, 지금까지 전설로 내려오는 직캠이 있었으니! 바로 로제의 ‘KILL THIS LOVE’ 무대! 긴 머리카락이 한 몸이 되어 아름답게 춤을 추듯 무대를 뛰어다니는 로제의 모습은 팬이 촬영한 직캠 조회수 880만을 넘으며 여자 아이돌 직캠 레전드로 손꼽힌다. 에디터 마저도 무한 반복했을 정도! (로제의 소중한 긴 머리를 응원합니다.)


백예린(Baek Yerin) - Square/ cyidra
#백예린직캠, #초록원피스백예린 등 검색만 해도 나오는 조회수 1400만, 전설의 무대. 2017년 뮤직페스티벌 ‘Have A Nice Day’에 등장한 백예린은 타고난 음색으로 당시 미공개 곡 ‘Square’를 부르기 시작했다. 그 날 따라 날씨가 좋지 않았는데 불어오는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원피스 입고 춤을 추는 백예린의 모습이 오히려 시선을 끈다. 예쁜 노래 가사와 백예린만의 음색, 의상, 바람 모든 게 다 완벽했던 날. 볼륨을 높이고 그의 직캠을 감상해 보자.(나도 모르게 빠져들 수 있으니 주의!)


‘수지가 무대 위에 있어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는 영상’이라는 댓글에 공감한다. 과거 미스에이 활동 당시 수지의 직캠은 여자 아이돌 음악 방송 직캠 중 베스트에 손꼽힌다. 특히 이 무대는 수지가 방송사 직캠 세대가 아니라 몇 안 되는 직캠 영상 중 하나. 중간에 삭제되어 조회 수는 리셋 됐지만 6년 전 영상이라는 게 믿어지지 않을 만큼 댓글은 전부 최근이다. 그만큼 지금까지도 두고두고 화자 되는 직캠이라는 뜻이기도. 또 수지가 배우뿐만 아니라 가수 활동을 이어가길 바라는 팬들의 마음이기도 하다.(hoxy 숮이 'HUSH' 레전드 직캠 아시는 분 삐삐 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