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스타벅스부터 뉴발란스까지! 이색 컬래버레이션은?

이제 더 이상 컬래버레이션의 경계가 없다.

BYBAZAAR2021.03.29
나우 X 스타벅스  
 
미국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우가 스타벅스 플라스틱컵으로 친환경 상품을 제작한다. 나우는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 과정(배출-수거-재생산)에 직접 참여해 친환경을 위한 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 이번 협업은 나우의 모기업인 비와이엔블랙야크가 국내 최초로 폐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며 친환경 제품 생산 기술을 보유했기에 가능했다.  
 
캠페인은 스타벅스의 아이스 음료용 플라스틱 컵 수거부터 시작된다. 스타벅스는 4월 26일까지 소비자들이 라벨 스티커를 제거한 후, 깨끗하게 세척해 물기를 제거한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과 투명 생수병을 나우에 전달한다. 나우는 이를 활용해 ‘K-rPET(케이-알피이티) 재생섬유’의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재탄생 시킨다. 메인 아이템은 올해 9월 중 스타벅스 매장에서 출시될 예정! 
 
뉴발란스 X Ofr.paris
 
예상치 못한 신선한 컬래버레이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와 파리 여행을 가면 꼭 들러야 할 서점 오에프알 파리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오에프알 파리는 단순한 서점이 아닌 다양한 아티스트의 작품 소개는 물론 갤러리, 예술 서적, 의류, 에코백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두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담은 '나의 작은 파리' 캡슐 컬렉션이 출시됐다. 특히 뉴발란스와 Ofr. Paris의 아치형 로고 그래픽이 들어간 의류, 에코백, 슬라이드와 Ofr. Paris의 오너인 Alexandre의 서체를 그래픽으로 사용한 티셔츠 등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릭오웬스 X 닥터마틴  
 
기본의 틀을 뒤집는 패션 브랜드 릭 오웬스가 닥터마틴과 파트너쉽을 맺었다. 브루탈리스트(Brutalist) 패션의 종말론적 재해석으로 잘 알려진 그의 디자인은 관습을 부정하고 기존 패러다임에 도전한다. 3월과 5월 두 파트로 걸쳐 공개될 이번 협업은 클래식한 닥터마틴 실루엣에 릭 오웬스의 어둡고 언더그라운드적 감성을 더했다. 90년대에 명성을 떨친 닥터마틴의 1460 Bex 플랫폼 부츠를 재해석한 것. 여기에 릭오웬스 특유의 신발끈을 활용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이번에 출시한 슈즈는 릭 오웬스와 닥터마틴의 기존 관습에 도전하는 두 브랜드의 철학을 엿볼 수 있으며 릭오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케이스티파이 X 10 꼬르소 꼬모 
 
 
글로벌 테크 패션 브랜드 케이스티파이와 10 꼬르소 꼬모가 두 번째 협업해 하트 일러스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10 꼬르소 꼬모의 아트 디렉터인 크리스 루스가 참여한 이번 하트 일러스트 컬렉션 아트워크 테마는 펜데믹 상황에서도 서로를 위하는 마음을 잃지 말자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았다. 하트 일러스트 컬렉션은 아이코닉한 하트 디자인이 돋보이는 3가지 아트워크로 제작 되었으며, 케이스는 임팩트 범퍼 케이스와 비건 가죽, 미러 소재로 출시된다. 이번 하트 일러스트 컬렉션은 케이스티파이 공식 온라인 몰에서 세계적으로 전 기종을 판매하며, 10 꼬르소 꼬모 청담과 에비뉴엘, SSF샵에서는 일부 기종과 케이스티파이의 베스트셀러 디자인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