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갬성 식물'을 사고 싶다고? #식물상점

봄맞이 플랜테리어를 도와줄 식물 상점들.

BYBAZAAR2021.03.26
사진 출처: 노가든 인스타그램(@no_garden_)

사진 출처: 노가든 인스타그램(@no_garden_)

노가든 @no_garden_
경복궁역 근처 서촌 초입에 자리 잡은 식물 가게. 귀여운 다육식물부터 탐스러운 열매 나무, 식물원에서나 볼법한 희귀한 아열대 식물들까지 도심 속 작은 식물원을 연상케 할 만큼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소개한다. 어디에서 왔을까 싶을 정도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독특한 비주얼의 식물이 많은 편. 봄을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꿔줄 멋스러운 식물을 찾는다면 방문해보시길! 토분과 홈 가드닝에 필요한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다.
 


사진 출처: 식물상점 인스타그램(@singmulstore)

사진 출처: 식물상점 인스타그램(@singmulstore)

식물상점 @singmulstore
식물을 처음 키우는 초보자나 매번 식물을 키울 때마다 말라 죽거나 시들어서 영 자신이 없는 식물 킬러라면 망원동에 위치한 식물 상점에 들러 보시길. 친절한 주인장이 식물을 키울 환경부터 잘 키우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어드바이스를 해준다. 작은 집에서도 키우기 좋은 소담한 화분부터 플라워 부케까지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고, 근거리는 배달도 가능하다.
 
 
사진 출처: 슬로우파마씨 인스타그램(@slow_pharmacy)

사진 출처: 슬로우파마씨 인스타그램(@slow_pharmacy)

슬로우파마씨 @slow_pharmacy
'식물로 처방을 내리고 식물을 통해 치유를 얻는다'라는 뜻의 네이밍처럼 약국 컨셉으로 꾸며진 재미있는 식물 편집숍이다. 아담한 규모의 매장 안에 테라리움, 선인장, 공중 식물, 수경 식물 등 다양한 식물들이 구석구석 자리를 잡고 있다. 식물을 처음 기르는 초보라면 조용히 천천히 자라지만 웬만해서 잘 죽지 않는 이끼 테라리움을 추천! 온라인숍(www.slowpharmacy.com)도 운영하고 있어 클릭 몇 번이면 간편하게 식물 쇼핑을 할 수 있다.
 

 
사진 출처: 식물의 취향 인스타그램(@tasteofplant)

사진 출처: 식물의 취향 인스타그램(@tasteofplant)

식물의 취향 @tasteofplant
식물을 소재로 한 사진,  텍스트, 공간 작업을 선보이고 있는 원예가 박기철의 가드닝 스튜디오. 이곳에서는 특정 기법으로 형태를 재해석한 야생 초목을 소개하는 강좌, 클래스가 열리고 식물과 가드닝 용품도 판매한다. 다섯 평 남짓한 작은 공간에 제각기 고유의 선과 형태를 지닌 야생 초목들이 여백을 채우고 있다. 오랜 시간 원예가의 정성스러운 손길을 거쳐 자란 식물인 만큼 하나하나 모양이 다른 것이 특징! 예술 작품처럼 희소성을 지닌 식물을 만나고 싶다면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