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의 집합체, AESOP

이솝의 파르나스 스토어
특별한 점
전 세계 최초로 도입된 '프래그런스 캐비닛'이 존재한다. 입고 온 옷을 캐비닛에 넣으면 이솝의 향을 고스란히 품을 수 있다. 바로 옆의 서랍장에는 시간이 지나야만 알 수 있는 베이스 노트 향의 '세라믹 디스크'가 있어, 모든 향수의 엔딩을 즐길 수 있다.
주소 강남구 테헤란로 521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B1)
비건의 A to Z, Dear Dahlia

디어달리아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디어달리아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2층 카페테리아
특별한 점
"디어달리아가 비건 & 크루얼티 프리 제품도 고품격 메이크업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듯이, 비건 푸드에 관한 고정관념을 바꿀 카페를 만들고 싶어, 비건 브런치 카페까지 오픈하게 됐습니다. 신선한 식재로 사용은 물론, 맛과 비주얼 역시 높은 수준으로 구현하여 저희 고객들에게 제공합니다." 디어달리아 PR 허수영 팀장이 다른 매장과의 차별점에 대해 설명한다. 게다가,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입술 모양의 컬러칩과 발색 전용 투명 필름 등 안전한 방법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신경썼다고. 지속적으로 고객들이 유입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신제품 출시라,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펜데믹으로 인하여 이커머스 수요가 급증한 이상, 오프라인 스토어는 더이상 매출을 발생시키는 곳이 아니라, 소비자의 오감을 충족시키는 물리적 경험을 제공하는 상징적인 역할을 해야합니다.
주소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14
MZ의 뷰티핫스팟 LOiViE

클린뷰티 브랜드, 로이비 매장 전경

로이비 블루로 시각적인 김각을 일깨우는 매장
특별한 점
로이비의 첫 스토인만큼 브랜드 컬러인 '로이비 블루'를 인테리어 곳곳에 더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브랜드 특유의 고급스러운 향이 발향될 수 있도록 매장 내 향수 및 아로마 에센셜오일을 매장 곳곳에 세팅해두었다. 마지막으로 SNS 상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MZ를 위해 다양한 포토 스팟을 준비했다.
코로나 시대의 매장의 역할은 경험과 체험을 제공하는 안테나 숍이어야 합니다.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는 추세에도 여전히 고객들은 브랜드와의 스킨십을 중시하죠. 오프라인 매장은 브랜드의 가치를 굳건히 세워주는 유기적인 랜드마크가 되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소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백화점 파미에스트리트 B1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