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가 미국 음악 방송 ’MTV언플러그드프레즌트(Unplugged Presents):BTS’ 에 출연해 특별한 무대를 선보였다. “저희가 이 곡을 듣고 위로를 받아서, 여러분도 위로받았으면 하는 마음에 커버를 준비했다” 며 콜드플레이의 ‘Fix You’를 부른 것. 크리스 마틴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로하기 위해 직접 만든 곡으로 콜플의 대표 곡이기도 하다. 이에 콜드플레이는 공식 SNS를 통해 한글로 ‘너무 아름다운’ 이라며 그들의 커버 영상을 소개했다.
〈비긴어게인〉 에서 헨리, 크러쉬, 이수현, 정승환이 함께한 god의 ‘길’. 헨리가 홀로 한국에서 힘들었던 연습생 시절, 자신을 위로해준 곡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함께 버스킹을 하던 크러쉬는 감정이 올라와 본인 파트를 놓치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노래 가사처럼 힘든 시절 누군가에게 길이 되어준 곡.
‘아이유가 세상의 모든 노래 다 한 번씩 불러줬으면 좋겠다.’ 본인 곡은 물론, 커버 곡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음색 요정 아이유. 리메이크 앨범을 냈을 정도로 그녀가 부른 커버 곡들은 무수히 많다. 그중 베스트는 단연 조덕배의 원곡을 본인의 감성으로 불러 앨범을 낸 ‘나의 옛날이야기’. 쓸쓸한 노래 가사에 아이유의 청아하고 순수한 음색이 사계절 내내 마음과 귀를 위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