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눈썹만 바꿨는데 이정도?

눈썹 바꾸고 매력 지수까지 업그레이드한 셀럽 4인방!

BYBAZAAR2021.01.29
약간의 외모 변화만으로 큰 화제가 되는 셀럽들. 틀린 그림 찾기처럼 바뀐 점을 기어코 찾아 내고야 마는 네티즌 수사대의 최첨단 레이더에 걸린 4명의 ‘아이브로우 체인저’가 있으니 바로 걸스데이 혜리, 트와이스 나연, 가수 헤이즈, 배우 한예슬이다. 최근 이들이 어딘지 모르게 이미지가 달라 보인 건 바로 눈썹 때문. 달라진 눈썹으로 리즈 갱신 중인 셀럽들의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눈썹 변신 노하우에 대해 물었다.  
 
 
비도 오고 그래서 눈썹을 두껍게 바꿨어(feat.헤이즈)
BEFOREAFTER
 @heizeheize
 
 
“헤이즈는 그동안 갸름한 얼굴형에 맞게 가느다란 아치형의 눈썹을 유지하다가 지금은 도톰한 일자형으로 눈썹 모양을 바꿨어요. 원래 본인이 가진 눈썹이 생각보다 두께가 있고 예쁘길래 자연스럽게 살려서 그리는 걸 제안했죠. 본래 눈썹 형태를 살리는 방향이기에 빈 공간만 섀도우로 채워가면서 모양을 잡아주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예요. 마지막엔 눈썹 마스카라로 결을 정리하고요. 자신의 눈썹모가 진하거나 세서 인상이 강해 보이는 게 염려된다면, 눈썹이 각지지 않게 둥근 모양으로 정리하거나 밝은 컬러로 염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윤선(Joy 187)
 
 
성숙미 UP! 비주얼갑 나연  
BEFOREAFTER
@twicetagram 
 
 
“일자 눈썹은 어려 보이고 순한 느낌을 주는데 눈썹 모양을 세미아치형으로 바꿔서 더 세련되고 성숙한 느낌을 주려고 했어요. 눈썹을 다듬을 땐 눈썹의 앞머리 시작점을 완만한 곡선으로 잡아주고 동공 끝 부분에서 살짝 눈썹의 각을 높여요. 이때 눈썹 윗부분은 너무 많이 정리하게 되면 어색해질 수 있으니 본인이 갖고 있는 눈썹산을 최대한 살리는 게 중요해요. 눈썹을 그릴 땐 다른 도구를 쓰는 것보다 아이브로우 펜슬을 사용해서 어느 정도 모양을 잡아가며 그려주는게 좋아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정요(Bit&boot) 
 
 
한예슬의 동안 비결은 일자형 눈썹? 
BEFOREAFTER
@han_ye_seul_
 
 
“한예슬 씨는 얼굴이 정말 작아서 눈썹을 너무 두껍게 그리거나 길게 그리면 언밸런스한 느낌이 들어요. 비율적으로 조화롭게 보이도록 길이와 두께를 잡아줍니다. 예전에는 아치형의 눈썹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더 선호했다면 요즘엔 평소에 즐기는 영한 룩에 어울리도록 일자 눈썹을 자주 해서 눈에 띄는 것 같아요. 눈썹 끝부분을 올려 눈썹 형태를 잡아주면 인상이 더 날렵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선미 원장(A. by bom)  
 
우아한 눈썹 장착한 혜리 #배우눈썹  
BEFOREAFTER
@hyeri_0609 
 
 
“혜리씨는 워낙 귀여운 이미지의 걸그룹 멤버잖아요. 본인 자체가 소녀소녀한 일자형 눈썹을 좋아해서 데뷔때부터 거의 같은 눈썹을 유지해오다 지금은 배우로 활동하면서 아치형으로 변화를 줬어요. 두께감은 살리면서도 눈썹꼬리 부분에 더 곡선을 잡아준거죠. 이질감이 크지 않으면서도 이미지가 살짝 달라지는 효과가 있어요. 예전 일자눈썹은 눈두덩이가 자칫 눌려보이거나 답답해보일 수 있는데 지금은 더 시원해보이죠? 눈썹 역시 헤어 컬러에 맞게 딥 브라운으로 바꾸니 성숙해보이는 느낌이 들고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명선(Woosun) 
 
 
 

Weekly Hot Issue

Beaut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