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코로나 덕을 본 올해의 제품?

이 제품 안 사본 뷰티 덕후 있을까?

BYBAZAAR2020.12.23
올해 ‘보디케어’ 카테고리에서, 코로나19의 ‘최고의 수혜자’는 핸드워시와 핸드크림이 아닐까? 손씻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오프라인보단 온라인에서 재빠르게 구입하며 선물 아아템으로도 급부상한 아이템은 무엇?  
BYREDO 스웨이드 핸드 워시 450ml 6만7천원

“올해 손씻기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핸드라인이 전체적으로 급성장했죠. 특히 포근한 살냄새를 떠올리게 하는 플로랄 머스크의 스웨이드 핸드워시가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 수량 기준 285% 성장했습니다. (1-9월 기준) ."_ 바이레도 브랜드 담당 서하연 과장


-

-



 Dr.Groot 애딕트 페어앤프리지아 샴푸 680ml 4만원 & 애딕트 앰플 트리트먼트 페어앤프리지아 180ml 2만2천원  
“명품 향수 뺨치는 고급스러운 향의 페어앤프리지아 향 샴푸&트리트먼트이 매출 10억을 돌파하였습니다. 지난해 동기대비(19년 9월~10월) 브랜드 온라인 매출 473.5% 증가했고요. 그 결과, LG생활건강 샴푸 카테고리에서 온라인 매출 1위 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2020년 1월부터 10월까지, 네이버 샴푸 카테고리 단일 브랜드 검색량 1위를 하며 ‘국민 샴푸’라는 애칭을 얻을 만했죠. 기능성 탈모방지용 샴푸에, 니치 향수에서 날법한 매력적인 향이 구매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_ LG생활건강 김채연 ABM
 
GamARde by 온뜨레 샴푸 두쉐르 200g 2만3천원  
“최근 3준 기준,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샴푸가 있습니다. 바로 ‘갸마르드’ 의 ‘두쉐르’샴푸인데요.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과 코로나 사태로 인해 클린뷰티가 주목받으면서, 유기농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니즈가 반영되어 올해는 유기농 샴푸인 두쉐르의 최대 판매 수량을 기록한 해가 되었습니다.”_ 금비화장품 홍보팀 김초희 사원  
 
 
LAURA MERCIER 핸드크림 50g 2만7천원  

“로라 메르시에의 핸드크림은 2020년 11월 기준 186% 성장하였고, 특히 카카오 기프트샵에서 전년 대비 1,271% 폭발하듯 판매가 늘어났습니다. 최근, 전 몬스타엑스 멤버 ‘원호’의 유튜브에서도 소개되어 그 인기를 실감했죠.”_ 로라 메르시에 진희선 차장  
 
 
L’OCCITANE 아트 오브 솝 300ml 2만8천원, 500ml 4만원  
“올초에 출시한 록시땅 ‘핸드워시 리퀴드 솝’은 2만 6천개가 팔리며 브랜드의 효자템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핸드크림의 뒤를 잇는 베스트셀러로 등극했죠. 포장을 최소화한 100% 재생 플라스틱 용기와, 호불호가 없는 록시땅의 자연 친화적인 향이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한 제품으로 보입니다.”_ 록시땅 홍보팀 박유은
  
 
NONFICTION 핸드크림 50ml 2만1천원  

“지난해 말, 출시 이후 선물 아이템으로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사랑을 받으며, 매월 판매 수량 최대치를 갱신 중입니다. 특히 2020년 하반기에는 매월 전월 대비 5~60%정도로 판매 수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죠."_ 논픽션 홍보 박상신  
 
 
Rene Furterer 트리파직 샴푸 200ml 2만8천원  

“르네휘테르의 자랑거리, ‘트리파직 앰플’의 핵심 성분을 그대로 담은 트리파직 샴푸가 올해 출시되면서 신제품 중 판매량과 판매액 1위를 하였습니다. 17년 연속 스테디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는 ‘트리파직 앰플’의 노하우가 담긴 샴푸로 출시 이전부터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워낙 '믿쓰템' 앰플이라, 이 샴푸 역시 출시하자마자 브랜드의 매출을 책임지었죠.”_ 르네휘테르 PM 김민주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