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이불 밖은 위험해! #스위트홈 을 위한 넷플릭스 공포 신작

'역시 집이 최고야!'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자발적 집콕을 부르는 공포 신작 추천!

BYBAZAAR2020.12.18
사진 제공: 넷플릭스

사진 제공: 넷플릭스

스위트홈
동명의 인기 웹툰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드라마〈도깨비〉, 〈미스터 선샤인〉을 연출한 이응복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총 290억원이라는 엄청난 제작비가 투자되면서 크랭크 인 전부터 관심을 한 몸에 받은 기대작! 낡은 아파트 '그린홈'을 배경으로 정체 불명의 바이러스 괴물을 피해 생존을 건 사투를 벌이는 인물간의 이야기를 그린다. 주인공 현수 역할은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송강이 맡았고, 괴물과 대적하는 형사 편상욱 역에 이진욱, 그린홈 생존자 집단의 리더 이은혁은 이도현, 원작에는 없던 새로운 캐릭터 소방대원 서이경 역을 이시영이 맡아 연기한다.
출연 송강, 이시영, 이진욱, 이도현
연출 이응복
러닝 타임 10부작
 
사진 제공: 넷플릭스

사진 제공: 넷플릭스


코로나 사태로 올해 초 개봉을 몇 차례 연기하다 넷플릭스에서 독점 공개했다. 핸드폰을 잃어버린 주인공 서연(박신혜 분)에게 자꾸 알 수 없는 전화가 걸려오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문제는 그 알 수 없는 전화의 발신자가 20년 전의 시간대에 살고 있는 영숙(전종서 분)이라는 것. 시간을 초월한 두 사람이 매일 통화하면서 서로의 미래를 알려주다가 엄청난 사건에 휘말리면서 클라이막스로 극이 치닫는다. 빠른 속도의 전개와 현재와 미래를 오가는 신선한 스토리텔링, 깔끔한 연출력이 더해져 러닝 타임 내내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출연 박신혜, 전종서, 김성령, 이엘
연출 이충현
러닝 타임 112분
 
사진 제공: 넷플릭스

사진 제공: 넷플릭스

목소리들
스릴러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조용히 인기몰이 중이다. 영화의 줄거리는 숲속 외딴집에 이사 온 한 가족을 비추며 출발한다. 새로운 곳에서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 예기치 못한 불행이 찾아오는데...바로 어린 아들을 괴롭히는 환청. 이상한 목소리가 들린다며 밤잠을 설치는 아들을 두고 부부는 바뀐 환경 탓이라 여기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이내 아빠마저도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된다. 시놉시스만 놓고 보면 전형적인 공포 영화의 클리셰라 치부하기 쉽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스토리에 속도가 붙으면서 심장이 쫄깃해지는 공포를 맛보게 한다. 전혀 예상치 못한 반전의 결말이 꽤나 충격적인 작품.
출연 로돌포 산초, 아나 페르난데스, 라몬 바레아  
연출 앙헬 고메스 에르난데스  
러닝 타임 97분  
 
사진 제공: 넷플릭스

사진 제공: 넷플릭스

래치드
1940년대 미국, 미스터리한 간호사 래치드가 정신병원에 잠입해 비밀스러운 실험을 벌이는 이야기를 다룬 서스펜스 호러 시리즈다. 활발하게 필모그래피를 이어오고 있는 영화감독 라이언 머피가 소설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에 등장하는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드라마로, 사라폴슨, 샤론스톤, 주디 데이비스 등 헐리우드 연기파 여배우들이 총 출연한다. 잔인하고 선정적인 장면이 많아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편이지만, 스탠리 큐브릭의〈샤이닝〉 같은 고전 공포물을 좋아 한다면 아마 취향저격일 것.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색감의 빈티지한 의상, 인테리어 등 눈을 즐겁게하는 미장센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총 8 부작이라 주말 동안 몰아보면 충분히 정주행 가능!  
출연 사라 폴슨, 샤론스톤, 신시아 닉슨, 주디 데이비스
연출 라이언 머피  
러닝 타임 8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