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직도 초장에 찍어 먹니? 미식가들을 사로잡은 굴맛집 #오이스터바

초장에 찍어 먹던 굴과는 차원이 다르다. 미처 몰랐던 굴의 새로운 매력에 눈 뜨게 해줄 요즘 핫한 오이스터 바로 안내한다.

BY박애나2020.11.20
사진 출처: 펄쉘 인스타그램(@pearlshell_oyster)

사진 출처: 펄쉘 인스타그램(@pearlshell_oyster)

펄쉘
고흥, 여수, 강진, 통영까지 국내 대표 해안 지대에서 공수해온 신선한 굴을 맛볼 수 있다. 산지별로 굴을 골라 먹을 수 있어 굴을 좋아하는 단골 미식가들이 많은 곳. 염도와 미네랄, 피니쉬가 미묘하게 다른 산지별 굴을 하나로 푸짐하게 모은 오이스터 플래터는 미뇨네트 소스, 올리브 오일, 두 가지 종류의 타바스코소스가 함께 서브 되는데 워낙 굴이 신선해서 소스 없이 생굴 자체의 향과 식감에 집중하게 된다. 와인 못지않게 스펙트럼 넓은 굴의 풍미에 빠져 자동으로 한판 더를 외치게 만들 정도! 최근 새롭게 오픈한 펄쉘의 상위 버전인 펄쉘 프리미에는 조금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업그레이드된 해산물 메뉴를 보강했으니 놓치지 말 것.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55길 45(청담점),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2길 49(펄쉘 프리미에)
문의 02-518-0916(청담점), 02-3446-0916(펄쉘 프리미에)
 
사진 출처: 아쿠아 디 마레 인스타그램(@aquadimare13)

사진 출처: 아쿠아 디 마레 인스타그램(@aquadimare13)

아쿠아 디 마레
이탈리아어로 바닷물을 뜻하는 아쿠아 디 마레는 유럽 어느 골목에서 만났던 씨푸드 바를 연상케 한다. 문을 열고 실내에 들어서면 오픈 키친 중앙에 자리 잡은 거대한 아이스 베드가 맞이해주는데, 굴, 게, 새우, 가리비 등 얼음 위에 가득 놓인 해산물들이 한눈에 보아도 신선함이 느껴진다. 오이스터 플래터를 주문하면 바로 굴을 픽업해서 바로 테이블로 가져다주는데 손바닥만한 굴 사이즈에 한번, 입안에 가득 퍼지는 싱그러운 바다내음에 두 번 놀란다. 굴 위에 레몬즙을 살짝 뿌리고 캐비어를 올려 먹는 것이 셰프가 추천하는 굴을 맛있게 먹는 방법! 굴은 원하는 개수만큼 별도로 추가 주문도 가능하고, 베니스, 스페인 등 지중해식 해산물 요리도 두루두루 맛볼 수 있다. 해산물 킬러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곳.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70길 9
문의 02-545-8888
 
사진 출처: 히스테릭 셰프 인스타그램(@hysteric_chef)

사진 출처: 히스테릭 셰프 인스타그램(@hysteric_chef)

히스테릭 셰프
오이스터 바가 처음이거나 생굴이 부담스러운 초보자라면 히스테릭 셰프를 추천한다. 거제도 농장에서 삼배 채굴해서 실한 굴 위에 스포이드로 위스키를 떨어트려 색다른 굴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굴 플레이터에 쉐리, 더블 캐스크, 트리플 캐스크 등 숙성도에 따라 다른 플레이버의 위스키 소스 세 가지가 함께 서브 되는데, 굴에 위스키 몇 방울이 더하면 단맛이 확 올라와 입안에 환상의 마리아주가 펼쳐진다. 위스키 외에도 한국, 미국, 일본식 등 나라별 소스와 토핑을 생굴에 곁들일 수 있고, 계란옷을 입혀 노릇하게 구워낸 굴전, 고춧가루 양념에 무친 미나리와 곁들여 먹는 미나리 무침 굴, 구운 차돌박이와 파 무침을 곁들인 굴 등 굴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79길 39
문의 02-3443-5789
 
사진 출처: 버블 앤 코클스 인스타그램(@bubbleandcockles)

사진 출처: 버블 앤 코클스 인스타그램(@bubbleandcockles)

버블 앤 코클스
버블 앤 코클스란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샴페인과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시푸드 바다. 본래 굴과 가장 궁합이 좋은 술이 바로 샴페인! 짭조름한 굴을 호로록 삼킨 뒤 탄산이 팡팡 터지는 샴페인이나 스파클링 와인 한 모금으로 입안을 헹구면 천국이 따로 없다. 올리브 오일, 타바스코소스 한 방울 떨어트려 와인과 마시는 생굴은 말할 것 없이 훌륭하고 그라나파다노 치즈와 시금치, 빵가루를 올려 구운 고소한 석화도 빠트릴 수 없는 별미! 다양한 종류의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고 쌀와인으로 끓인 제철조개술찜, 바싹하게 튀긴 깔라마리 튀김 등 절로 술을 부르는 해산물 요리도 가득하다. 단, 현재 코로나로 잠시 휴업 중인데 조만간 재오픈할 예정이라니 인스타그램(@bubbleandcockles)을 주시하시길.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5길 8
문의 070-8872-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