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광고아님! 1년 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스킨케어 제품은?

올해로 3회를 맞은 ‘바자 뷰티 핫 100’. 국내 최대의 뷰티 유통망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시코르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한 아이템을 소개하며 독자들의 스마트 쇼핑 바이블로 자리 잡았다. 공정한 판매 데이터를 통해 선정된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싶다면 이만한 정보가 없다.

BYBAZAAR2020.09.27
2020 BAZAAR BEAUTY HOT 100

SKIN CARE 1

CHICOR • HOT CLEANSER
01 | LAGOM 셀럽 마이크로 폼 클렌저 1만8천원.
‘바자 뷰티 핫 100’ 클렌저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을 거머쥔 제품. 생크림처럼 미세하고 조밀한 마이크로 버블 폼이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피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세정력 좋은 클렌저는 건조하다”는 편견도 깼다. 아쿠아시리아Ⓡ 보습 펩타이드가 세안 중 잃기 쉬운 수분을 철벽 방어해 피부 보호막을 유지해준다. 건성 피부는 물론 민감하거나 트러블이 잦은 피부의 소유자에게도 환영받는 순한 클렌저로 정평이 나 있다.
 
SHINSEGAE • HOT BRAND
02 | SULWHASOO 윤조에센스 90ml 13만원대.
5세대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윤조에센스는 자음액티베이터™가 타고난 피부 능력을 깨워 매일 더 좋아지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안티에이징 부스터다. 피부 재생은 물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생태계 환경까지 만들어주는 전례 없는 퍼스트 에센스이기도. 신세계백화점 핫 브랜드 3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제품으로 설화수 최초 단일 제품 누적 매출 3조를 달성했다. 10초에 1개씩 판매되는 베스트셀러*이자 10병 이상 구매 고객 40만 명**의 위용을 자랑한다.
*2018년 1~12월 국내 누계 매출 기준.
**1997년 첫 출시부터 2019년까지 윤조에센스 구매 고객에 대한 아모레퍼시픽 내부 추출 데이터 기준.
 
SSG.com • HOT MIST
03 | SANTA MARIA NOVELLA 아쿠아 디 로즈 3만8천원대.
미스트로 사용할 수 있는 토너. 고급스러운 장미 향이 제품의 장점으로 꼽히지만 민감해진 피부나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효과 또한 사랑받는 이유다. 물에 넣어 입욕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BAZAAR LOVES
04 | CHANTECAILLE 퓨어 로즈 워터 100ml 10만6천원.
휴대폰, 전자 기기에 대한 피로를 완화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스킨케어 첫 단계나 메이크업 전후에 뿌리면 스파를 다녀온 듯한 쉼을 전한다.
 
BAZAAR LOVES
05 | DIOR 캡춰 토탈 쎌 에너지 슈퍼 포텐트 세럼 50ml 15만9천원대.
강력해진 효과와 친환경적 패키지로 업그레이드되었다. 피부의 근본적인 힘을 끌어올리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또 한번 리즈 갱신 중.
 
SSG.COM • HOT CLEANSER
06 | SULWHASOO 순행클렌징폼 3만7천원대.
3년 연속 ‘바자 뷰티 핫 100’을 석권한 국민 클렌저. 미세먼지, 공해 등 외부 환경으로 칙칙해진 피부를 맑고 정결하게 가꿔준다는 평이다.
 
SSG.COM • HOT EMULSION
07 | KIEHL’S 울트라 훼이셜 모이스처라이저 250ml 6만2천원대.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라인이 토너, 로션, 크림 부문에서 모두 1등을 하며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로션 역시 보습력은 기본, 번들거림이나 유분감이 없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CHICOR • HOT MIST
08 | HUXLEY 오일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 2만3천원.
작년 10월에 출시했음에도 판매 1위를 기록한 오일 미스트. 선인장 수와 오일을 황금 비율로 담아 오랜 시간 촉촉하다. ‘수분부족형 지성’ ‘예민한 건성’ 등 복합적인 고민을 가진 피부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CHICOR • HOT FIRST ESSENCE
09 | THE ORDINARY 나이아신아마이드 10%+징크 1% 30ml 5천9백원.
치열했던 퍼스트 에센스 부문에선 디오디너리 제품이 루키로 떠올랐다.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고 트러블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인기 요인이다.
 
SSG.com • HOT FACE OIL
10 | BOBBI BROWN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 9만7천원대.
수분부족형 지성 피부는 끈적이지 않고 산뜻해서, 악건성 피부는 촉촉하고 광이 도는 피부 변화 덕분에 계속 사용하게 된다는 의견.
 
SSG.COM • HOT TONER
11 | KIEHL’S 울트라 훼이셜 토너 2만9천원대.
SSG닷컴 토너 부문 연속 수상에 빛나는 제품. 누구나 호불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보습 토너로 밀키한 제형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정돈한다.
 
SSG.COM • HOT ESSENCE & SHINSEGAE • HOT BRAND & BAZAAR LOVES
12 |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멀티-리커버리 콤플렉스 50ml 15만7천원.
올해만 3관왕을 차지한 에스티 로더 갈색병이 또 한 번의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기존 제품 대비, 25% 빠른 리페어 효과를 선보이며 더욱 똑똑해진 것.
 
CHICOR • HOT MAKEUP CLEANSER
13 | CHICOR 하이드레이팅 클렌징 워터 400ml 2만원.

작년, 시코르 메이크업 리무버의 수상에 이어 클렌징 워터가 1위로 뽑혔다. ‘클렌저 맛집’답게 세정력은 물론 진정과 보습, 브라이트닝 효과 등을 두루 갖춘 제품. 무엇보다 높은 가성비가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SHINSEGAE • HOT HIGH LUXURY & BAZAAR LOVES
14 | SISLEY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27만원.
1980년에 출시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에멀션. 제품 하나로 에센스와 로션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고가임에도 높은 판매 개수를 기록했다.
 
SSG.COM • HOT MAKEUP CLEANSER
15 | SHU UEMURA 얼티메이트 클렌징오일 450ml 13만5천원대.
브랜드의 스테디셀러답게 2년 연속 수상을 기록한 클렌징 오일. 격한 물놀이에도 끄떡없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을 자극 없이 말끔하게 지워준다.
 
CHICOR • HOT TONER
16 | THE ORDINARY 글리코릭 애시드 7% 토닝 솔루션 8천7백원.
AHA를 함유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닦토’. 코튼 패드에 내용물을 흠뻑 적신 후 피붓결을 따라 얼굴과 목을 닦아낸다. 하루에 한 번, 아침보다는 밤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CHICOR • HOT RISING beauty
17 | ONOMA 라이츠 블라썸 에센스 4만8천원.
요즘 가장 핫한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 핫 라이징 부문에선 오노마가 영광을 안았다. 에센스만으로 모든 스킨케어를 끝내는 브랜드 제품답게 라이츠 블라썸 에센스는 화이트닝과 보습에 모두 뛰어나다.
 
SSG.COM • HOT FIRST ESSENCE
18 |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160ml 19만원대.
전 세계 뷰티 어워즈에서 300관왕 이상을 차지하며 명실공히 ‘퍼스트 에센스 1인자’로 불리는 SK-II 피테라 에센스. SSG닷컴에서 3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다시 한 번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CHICOR • HOT FACE OIL
19 | FEMMUE 아이디얼 오일 6만원.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시코르 페이스 오일 판매 개수 1위를 기록했다. 67% 비정제 동백나무씨 오일을 비롯해 캐놀라, 올리브, 로즈힙 오일 등 100% 천연 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끈적이거나 무거운 느낌 없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추고 건강한 윤기와 볼륨을 연출하는 데 탁월하다. 천연 유래 미백 성분인 알파-비사보롤을 함유하고 있어 톤업에도 효과적.
 
CHICOR • HOT ESSENCE
20 | FEMMUE 뤼미에르 바이탈 C 8만원.
시코르 베스트 어워즈 세럼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기록한 항산화 미백 세럼. 열과 자외선, 공기 등에 쉽게 변질되지 않는 비타민 유도체가 비타민E와 시너지를 이룬다. 진정 항염 효과가 탁월한 잇꽃씨 오일, 알파-비사보롤 등 천연 식물 추출물 복합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색소 침착, 탄력, 늘어진 모공, 불규칙한 피부톤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두루 효과적인 팔방미인! 
 
CHICOR •HOT EMULSION
21 | PRIMERA 오가니언스 에멀젼 3만원대.
2년 연속 시코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에멀션.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어성초 새싹 추출물,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각종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발아 검은콩이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속땅김 없이 민감러를 만족시키는 기초템’,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 조절’이라는 소비자 후기가 주를 이루며 모든 피부 타입에서 두루 지지를 얻고 있다. 코팅하지 않은 용기, 손으로 쉽게 떼어낼 수 있는 라벨,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캡 등 패키지에서 드러나는 착한 마음 역시 박수 받을 포인트! 
 
CHICOR •  HOT ANTI-AGING CREAM
22 | HUXLEY 크림 안티 그래비티 3만5천원.
치열한 크림 전쟁의 승자.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를 차단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회복시켜 코로나19 상황에도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한다.
 
SSG.COM • HOT EYE CARE
23 |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매트릭스 11만원대.
작년에 수상한 갈색병 아이젤 크림의 바통을 이어받았다. 360도 원을 그리면서 바르면 주름과 다크서클, 부기를 감소시킨다.
 
SSG.COM • HOT EXFOLIATOR
24 | CLINIQUE 세븐 데이 스크럽 크림 린스 오프 포뮬러 3만5천원대.
스크럽제는 자극적이라는 편견을 깬 제품. 매일 써도 될 만큼 자극이 적어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한다.
 
CHICOR • HOT EXFOLIATOR
25 | PRIMERA 페이셜 마일드 필링 3만원대.
독보적인 1위 각질 제거제. 뛰어난 필링 효과 대비 자극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순한 사용감은 감히 대적할 자가 없다는 평가다.
 
CHICOR • HOT SHEET MASK
26 | DEAR, KLAIRS 미드나잇 블루 카밍 시트마스크 3천원.
피부 자극을 낮추는 원료를 집중 처방한 진정용 시트마스크. 피부에 완벽히 밀착돼 수분을 공급한다. 쿨링 효과 또한 뛰어나다.
 
SSG.COM • HOT SPECIAL CARE
27 | SULWHASOO 여윤팩 5만8천원대.
‘설화수가 설화수를 이겼다.’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던 옥용팩을 여윤팩이 앞섰다. 밤사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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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에디터/ 정혜미,백지수(프리랜서)
  • 사진/ 정원영
  • 웹디자이너/ 김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