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는 밀키트가 해요

올 추석 연휴,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고향에 갈 수 없어 슬픈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소문난 맛집 메뉴를 집에서 간단하게 뚝딱! 혼자서도 근사하게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는 밀키트 추천.

BYBAZAAR2020.09.23


에이블

에이블 인스타그램(@able_cafe_official)

에이블 인스타그램(@able_cafe_official)

'남들은 쉽게 만드는 것 같은데 왜 항상 나만 실패하는 걸까?' 파스타 면 양을 얼마나 잡아야 할지 계량에서부터 버벅대는 당신을 위한 파스타 밀키트. 가로수길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에이블이 시그니처 메뉴인 파스타를 밀키트 형태로 선보인다. 종이 박스 안에 1인분 파스타 면, 해산물과 육류를 비롯한 메인 재료, 소스, 가니쉬용 허브 등 세심하게 진공 포장된 재료가 들어있다. 조리 순서대로 넘버링을 매겨 레시피를 정독하지 않아도 쉽게 파스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브로콜리 새우 크림 파스타가 가장 호응이 좋은 메뉴. 주문은 에이블 인스타그램(@able_cafe_official) DM 메세지로 원하는 메뉴를 고르고 주문하면 된다. 치아바타 빵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가격 1만8500원(배송비 4000원 별도)
판매처 에이블(@able_cafe_official)
 

신세계조선호텔 호경전

신세계조선호텔 호경전

신세계조선호텔 호경전

단 7분 20초면 신세계조선호텔 중식당 호경전에서 먹던 유니짜장을 집에서 맛볼 수 있다. 밀키트 수요가 높아지면서 신세계조선호텔과 SSG 닷컴과 손을 잡고 만든 따끈따끈한 신상 제품으로, 호텔 중식당에서 먹는 느낌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셰프들이 특별히 고안한 비법 레시피를 담았다. 생면 형태의 면발을 끓는 물에 3분 50초간 삶은 후 찬물에 살짝 헹궈주고, 끓는 물에 동봉된 소스를 3분 30초간 데워주면 끝. 요리라고 하기에도 민망할 정도로 간단하지만 맛은 특급 호텔 표 짜장면 맛 그대로다. 신선한 관자, 오징어, 새우부터 죽순, 표고버섯, 청경채 등 재료를 아끼지 않고 담아낸 삼선짬뽕, 광동식 돼지 고기볶음밥도 만나볼 수 있다.  
 

가격 유니짜장 7900원(2인분), 삼선짬뽕 1만2900원(2인분)
판매처 SSG닷컴(www.ssg.com)
 

다츠

다츠

다츠

평소 웨이팅 길기로 소문난 한남동 핫플레이스 다츠. 홍콩식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다츠의 인기 메뉴인 홍콩식 프렌치토스트가 밀키트로 탄생했다. 은근히 쉬운 것 같지만 잘 태워먹는 메뉴 중 하나인 프렌치토스트를 실패하지 않고 근사하게 만들 수 있다. 도톰한 식빵을 우유와 달걀물에 적신 뒤 노릇하게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이 일품. 함께 들어있는 카야 잼을 한쪽 면에 바르고 두툼한 버터 한 조각과 메이플 시럽을 곁들이는 게 더욱 맛있게 먹는 팁!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원하는 토핑을 자유롭게 올리면 다츠에서 먹던 맛을 고스란히 느껴진다.
 
가격 7500원
판매처 마켓컬리(www.kurly.com)
 

삼원가든

삼원가든

삼원가든

1976년부터 시작해 44년간 한자리를 지켜온 한식당 삼원가든이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대표 메뉴들을 밀키트 제품으로 출시했다. 불고기, 곰탕 등 좋은 고기의 맛에 집중해온 명실상부 대표 고기 맛집답게 밀키트 구성은 단순하지만 그 맛은 깊고 풍부하다. 한우의 정직한 맛을 내는 맑고 진한 육수에 푸짐한 갈비살을 넣은 곰탕, 향미증진제와 색소, 식품 첨가물 없이 양파, 배, 간장, 마늘 등 재료로만 만들어 특유의 슴슴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불고기, 얼큰한 육개장 갈비탕까지 밥 한 공기만 곁들이면 잔칫상 부럽지 않은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선사한다. 고기 마니아라면 팬트리에 차곡차곡 쟁여놓아야 할 듯.  
 
가격 갈비 곰탕 1만 3000원, 등심 불고기 1만9000원, 육개장 갈비탕 1만3000원
판매처 마켓컬리(www.kurly.com)
 

바른고기 정육점 

바른고기 정육점 인스타그램 (@just_butchers)

바른고기 정육점 인스타그램 (@just_butchers)

힘들이지 않고 근사한 추석 명절 상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바른고기 정육점의 추석 선물용 밀키트를 추천한다. 고급스러운 나무 박스 포장이 더해져 키트를 받는 순간부터 진귀한 선물을 받은 듯 특별한 기분이 든다. 올리브오일과 로즈마리로 마리네이드 한 1++한우 안심, 등심 스테이크에 곁들이기 좋은 구이용 야채, 그라인더 후추, 직접 볶음 토판염을 더한 스테이크 구성과 800g의 한우 불고기에 당면 사리, 야채, 넉넉한 양의 육수를 챙긴 불고기 구성 두 가지로 마련했다. 재료 손질부터 양념 간까지 완벽하게 되어 있어 간편하고 근사한 홈 다이닝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 매장 문의 
판매처 바른고기 정육점 (www.justbutchers.co.kr)
 

 박가네 빈대떡

박가네 빈대떡

박가네 빈대떡

광장시장 원조 빈대떡 집으로 통하는 박가네 빈대떡. 그간 광장 시장에 방문해야만 맛볼 수 있었던 빈대떡을 냉동실에 두고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녹두를 직접 갈아 반죽한 뒤 급냉 포장시킨 제품으로, 별도 해동 없이 중약불에 올린 뒤 살살 구워주기만 하면 된다. 녹두빈대떡, 고기 완자전, 고기 녹두빈대떡, 해물 녹두빈대떡 등 총 4종류로 선보인다. 녹두와 숙주, 묵은지를 넣고 만들어 두툼한 두께에 아삭아삭 씹는 맛이 일품! 비오는 날 홈술할 때 안주로도 제격이다. 맛뿐 아니라 국내산 돼지고기, 배추, 무, 닭 가슴살, 달걀 등 건강한 재료에 신경 쓴 점도 마음에 든다.
 
가격 7900원  
판매처 마켓컬리(www.kurly.com)
 

미로식당

미로식당

미로식당

홍대 인근 번화가를 살짝 벗어난 한적한 골목에 자리 잡은 한식 주점 미로식당. 안주발 좀 세우는 주당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이곳의 떡볶이를 이제 집에서도 편하게 맛볼 수 있다. 떡볶이 본연의 맛에 충실하면서도 중독을 불러일으키는 이곳만의 특제 소스, 쫄깃한 밀떡과 담백한 어묵으로 구성된 떡볶이 키트로, 레시피 대로 차분히 따라 하면 미로식당 표 국물 떡볶이와 똑같이 만들 수 있다. 국물과 함께 떡볶이를 즐기다가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가격 4900원
판매처 마켓컬리(www.kur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