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코로나19로 ‘덕 좀’ 본 뷰티템이 있다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늦는다! ‘필 마스크’ 시대를 위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할 아이케어!

BYBAZAAR2020.09.22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는 ‘뉴 노멀 시대’. 마스크 착용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면서, 뷰티 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었다. 전체적으로 침체된 뷰티 시장에서 코로나19로 ‘덕 좀’ 본 스킨케어 아이템들이 있는 것. 삼총사는 바로 ‘진정, 아이케어, 여드름 스팟’ 제품들. 즉, 마스크 안에 감춰진 립스틱과 파운데이션 등 색조 판매는 움츠러든 반면, 예민해진 피부를 다독이거나 마스크 바깥으로 드러난 ‘아이케어, 아이메이크업’ 제품들은 잇따라 출시되며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출시 이후 화제가 된 아이템부터, 따끈따끈한 신제품까지 두루 살펴보자.
 

MZ세대 취향 저격
‘헉슬리 아이크림’

“길어지는 마스크 착용으로 스킨케어 단계는 축소되었지만, 마스크 위로 드러나는 눈가 케어에 관심이 증폭되면서 한 개 제품으로 멀티 역할을 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눈가 관리는 물론이고 얼굴까지 사용 가능한 ‘헉슬리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을 선보이게 됐습니다.”라며 헉슬리 마케팅팀 백지혜 주임이 전했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한창 어수선했던 지난 5월, 시장의 수요와 MZ 세대의 니즈를 잘 예측한 덕분에 국내에선 다른 신제품 대비 론칭 첫 달 판매량이 2.5배가량 높았다고. 피부 타입에 큰 구애 없이 구매 가능한 품목이라 실제 온라인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uxley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 4만5천원Huxley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 4만5천원
헉슬리는 아이크림 처음으로 새롭게 선보인 후 MZ 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젊은 고객들이 유독 ‘엄마의 전유물’ 혹은 ‘노화 방지 아이템’으로만 여겨지던 아이크림을 헉슬리를 통해 입문하고 있는 것. 헉슬리의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은 선인장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케어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에 바르는 순간 밀착되는 젤-크림 멜팅 텍스처로 무거운 사용감을 꺼리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홈케어에 제격,
‘록시땅 아이크림&세럼’

L’OCCITANE 이모르뗄 디바인 아이 밤 10만원 L’OCCITANE 이모르뗄 리셋 아이 세럼 8만원
눈가 3대 노후 징후인 주름, 탄력, 부기를 섬세하게 케어하는 록시땅의 ‘이모르뗄 디바인 아이 밤’.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푸석하고 예민한 눈가를 탄탄하게 케어해준다. 밤 타입이 부담스럽다면, 같은 ‘이모르뗄’ 라인의 세럼 타입을 추천! 3가지 자연 유래 성분과 에센셜 오일이 캡슐 속에 녹아 있어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된다. 집에서도 전문 스파 케어 같은 효과를 얻고 싶다면 하루빨리 사용해보길.

 

아이케어도 셋투셋투,
‘시세이도 아이 마스크 & 크림’

“마스크를 쓰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들이 진한 메이크업을 하지 않습니다. 덕분에 메이크업에 가려졌던 민낯 피부와 눈가 피부의 결점들이 눈에 띄게 보이면서, 고기능 아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바이탈 퍼펙션 업리프팅 앤 퍼밍 아이 듀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죠.”라며 시세이도 이주현 과장은 하반기 역시 아이 케어 제품을 비롯한 안티에이징 케어에 집중할 거라는 코멘트도 더했다.
SHISEIDO 바이탈 퍼펙션 업리프팅 앤 퍼밍 익스프레스 아이 마스크 12세트(1세트 2매입) 8만2천원대SHISEIDO 바이탈 퍼펙션 업리프팅 앤 퍼밍 아이 크림 11만5천원대
눈가 피부 고민을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싶다면? 새롭게 선보인 시세이도의 ‘바이탈 퍼펙션’ 라인의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해보자. 넓은 면적을 관리할 수 있는 아이 마스크는 다크서클은 물론 주름까지 개선해 주고, 바르는 즉시 스며드는 영양감 있는 텍스처의 아이 크림은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2주 정도는 꾸준히 이용해 볼 것.
 

데일리 안티에이징,
‘키엘 비타민C 아이세럼’

KIEHL’S 파워풀 비타민C 아이세럼 7만원대

KIEHL’S 파워풀 비타민C 아이세럼 7만원대

눈가 주름을 팽팽하게 가꿔주는 키엘의 안티에이징 아이세럼. 안과 테스트를 완료한 포뮬러로 눈 시림 현상 없이 예민한 눈가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고농축 비타민 C를 담은 버터 같은 제형이 눈가 주위를 섬세하게 감싸주어 부담 없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2in1 광채 케어엔
‘지방시 아이 일루미네이팅 세럼’

GIVENCHY 렝뗑뽀렐 블라썸 아이 일루미네이팅 세럼6만9천원대

GIVENCHY 렝뗑뽀렐 블라썸 아이 일루미네이팅 세럼6만9천원대

칙칙한 눈가가 고민이었다면, 당장 파우치에 담아보길. 안젤리카 추출물, 비타민 C, 핑크 베리의 3가지 유효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생기 없는 피부에 건강한 광채를 선사한다. 가볍고 상쾌한 세럼 텍스처는 바르는 즉시 눈가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 전 베이스로 사용하면 메이크업의 지속력도 높여주는 멀티 유즈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