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사라 채프먼(Sarah Chapman, 페이셜리스트)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3가지 방법! 하루에 하나씩 실천하거나 2~3일에 한 번, 또는 에스테틱에서 관리를 받듯 한꺼번에 시도해도 좋다.
딥 클린 마사지 수증기가 모공을 충분히 열고 각질을 부드럽게 불려주는 샤워 시간을 활용할 것. 딥 클렌징 오일로 3분 동안 둥글게 롤링하며 마사지한 뒤 항균, 항염 효과가 높은 티트리 오일을 물에 몇 방울 넣어 씻어낸다. 라벤더나 캐모마일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제품으로 마무리한다.
각질 제거 젖산, 살리실산, 만델릭산, AHA, BHA 등을 함유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제품을 얼굴 전체에 바르고 3~5분간 유지한다. 가볍게 문질러 씻어낸 후 보습 크림을 바른다. 마땅한 제품이 없다면 천연 요거트로 대신할 수 있다.
보습 관리 시트마스크는 피곤하고 탈수된 피부를 위한 SOS 케어로 더할 나위 없다. 시트마스크와 아이패치를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만든 다음 눈가 팩을 먼저 붙이고 그 위에 얼굴 전체를 커버하는 마스크를 덧붙인다. 반면 따뜻한 열감을 주는 워시오프 마스크는 피부에 릴랙스한 휴식을 선사할 수 있으니 번갈아가며 사용해도 좋다.



by 노엘라 가브리엘(Noella Gabriel, 엘레미스 창립자)
이국의 향, 자연의 소리, 부드러운 가운 등 스파 살롱에서 경험했던 서비스와 환경을 떠올려보고 집에서 재현하면 된다. 먼저 향초를 켜고 릴랙스한 음악을 틀어 본격적으로 쉴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 전신 탈의 후 드라이어로 따뜻하게 데워놓은 배스 가운을 입는다. 다음은 빠르게 몸의 노폐물을 쓸어 내보내고 몸의 감각을 깨우는 데 효과적인 보디 브러시를 사용할 차례. 브러시를 피부 위에서 가볍게 움직이며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팔과 배 등 온몸을 말초에서 중심 쪽으로 쓸어 올리길 3~4회 반복한다.
이 과정에서 몸의 하수구, 림프 순환이 좋아지며 디톡스가 가속화된다. 마무리는 15~20분 정도 욕조에 몸을 담근 채 복식호흡한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호흡을 연결하면 깊은 휴식이 가능해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이 마지막 단계가 번거롭거나 욕조가 없어 실천이 불가능하다면 따뜻한 물에 샤워한 후 근육을 풀어주고 호흡에 도움을 주는 페퍼민트와 유칼립투스 아로마 오일을 바르는 것으로 대신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