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HAPPINESS

셔츠는 Bally. 윈드브레이커는 Sacai by Yoox. 데님 팬츠는 Levi’s.
〈바자〉 화보를 위해 준비한 세 가지는? @sguj
시간 맞춰서 잘 왔습니다!(웃음) 멋진 스태프들과 함께 왔고요. 그리고 불평불만하지 않는 태도!
지금까지 만든 노래 중에서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은? @sep_20TH_
와! 못 뽑아요! 질문이 만약에 “가장 재미있게 작업한 곡, 어렵게 작업한 곡”이었다면 뽑을 수 있는데. ‘Dejavu’ 작업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사이판으로 합숙 가서 이틀 작업하고 남은 시간에 놀 계획이었어요. 그런데 먼저 놀고 남은 시간에 작업을 해볼까 컴퓨터를 켰더니 하드디스크가 다 날아간 거예요. 일행 컴퓨터를 동원해서 악기들을 조금씩 옮겨가며 스케치해서 만든 곡이에요. 막막하기도 했지만 지금 생각해도 웃음이 나올 정도로 즐거웠어요.

셔츠는 Prada. 캡은 Obey.
최근 푹 빠진 취미는? @0315_nu
최근에 프리다이빙을 했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숨을 참고 물속 깊이 들어가려면 몸의 긴장을 완전히 풀어야 하더라고요. 주위에 아무것도 없고 아무 소리도 안 들려서 온전히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었어요.
팬들 사이에서 강다정으로 불리는 백호! 그 다정함의 원천은 무엇인가요? @mingg_zzrl_0316
잘 모르겠어요.(웃음) 제가 생각하기에 저는 그런 사람은 아니에요. 그렇게 깊게 내가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 그리고 다정하다고 느끼는 건 상대방 입장이라 받아들이는 사람마다 다르잖아요.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누군가 저를 그렇게 봐준다면 기쁘긴 해요.

니트 톱은 Valentino. 점프수트는 Agent Peek.
비 내리는 날 즐겨 듣는 노래가 있나요? @lovely_109
플레이리스트를 한번 열어 볼게요. 앨범 단위로 듣기보다 한 곡씩 다양한 곡으로 목록을 만들어놓고 들어요. 지금 기분으로는 하츠 & 컬러스(Hearts & Colors)의 ‘LA on a Saturday Night’을 추천하고 싶은데 혹시 가사에 문제 없나? 영어 가사에 가끔 센 얘기가 섞여 있을 때도 있어서요.(웃음)

데님 팬츠는 Levi’s. 비니는 Nike. 목걸이는 Dior Men. 티셔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무대 장인으로서 무대 위에서 카메라 찾는 법부터 시선 처리 등 팁이나 비법이 있다면요? @2o2o.mine
카메라 리허설이 중요해요. 파트마다 카메라가 어디서 들어오는지 익힌 다음 최대한 외워요. 사람인지라 정확히 외우지는 못해요. 지금부터가 팁인데! 카메라가 켜진다고 바로 보면 어색하니까 곁눈질하듯이 눈빛만 살짝 주고 끝내곤 해요. 이런 게 팁이라면 팁이랄까요.
벤츠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핫 보디인데 운동을 제외하고 특별히 건강을 위해 먹는 음식이 있을까요? @white_muang
단백질을 최대한 많이 섭취하려고 해요. 밥을 먹을 때도 고기 반찬! 원래 고기를 좋아해요. 운동을 해서 고기를 먹는 게 아니라 운동을 해서 고기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셔츠는 Bally. 윈드브레이커는 Sacai by Yoox. 데님 팬츠는 Levi’s. 스니커즈는 Nike.
평소에 어떤 향수를 뿌리나요? @yunzizizi
향수 선물을 많이 받는데 사실 아주 가끔 뿌려요. 몸에 향수를 뿌리는 것보다 방 안에 퍼진 향기를 맡는 걸 좋아하거든요. 샌들우드 향을 좋아하는데 향을 피우는 건 조금 부담스러워서 룸 스프레이를 뿌리는 편이에요.
최근 알게 된 인싸 용어는? @01hbk721
폴꾸! 폴라로이드 꾸미기! 방금 〈바자〉 유튜브 촬영하면서 알게 됐어요. 진짜 최근이죠?(웃음) 또, ‘2천원 비싸졌다’. 이게 뭐냐면 팬들이 팬카페에서 얘기하는 걸 보고 알았는데, 엄청난 팩트 폭행을 의미한대요. 뼈 때린다고 하잖아요. 너무 뼈를 때리면 순살이 돼고 순살치킨이 2천원 더 비싸니까.(웃음) 원래 인싸 용어를 잘 모르는데 팬들과 온라인에서 대화할 때 알아들으려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슬리스리스 트러커 재킷은 Juun.J. 목에 두른 터틀넥 니트 톱은 Saint Laurent by Anthony Vaccarllo. 데님 팬츠는 Lab 101. 스니커즈는 Nike.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donggle0721
제 이번 생일에 축하 광고를 해주신 것도 그렇고. 지금 하는 인터뷰도 팬분들이 보내주신 질문이잖아요. 다 말할 수 없을 만큼 아주 여러 순간이 있어요.
어떤 예능에 나가고 싶나요? @dewberrya
〈삼시세끼〉를 좋아해요. 맛있는 걸 워낙 좋아해서 만드는 과정을 보는 것도, 만들어보는 것도 즐기거든요. 유해진, 차승원 선배님이 요리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싶은 마음에… 출연이 안 되더라도 현장에서 볼 수만 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언제 가장 행복한가요? 행복할 일만 가득했으면 해요! @dotorony
편안한 것, 즐겁고 많이 웃는 것, 영화 속 슬픈 장면을 보고 우는 것도 행복해요. 정의를 내릴 수는 없지만 제 주위에 행복이 넘치는 것 같아요. 같이 있으면 편하고 좋은 사람들만 있어요. 그들과 있으면 언제나 행복하다고 느껴요.

데님 팬츠는 Levi’s. 비니는 Nike. 목걸이는 Dior Men. 티셔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지난 9년을 돌아보면 어떤가요? @harpersbazaarkorea
어릴 때 데뷔했어요. 멤버들 중 네 명이 열여덟 살이었고, 한 명이 스무 살이었어요. 열여덟 살 때도 완벽했다면 좋았겠지만, 경험으로 채워나갈 수 있는 것들이 있잖아요? 제가 봐도 저와 멤버들이 성장해온 게 보여요. 앞으로도 늘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요.
바자로 2행시! @dongho.yaaaaa
바… 왜 바보밖에 생각이 안 나지.(웃음) 바 – 바보야! 자 – 자주 봐!(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