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피아제의 특별한 여성들

‘특별하다’는 표현의 정의는 모든 것을 해내는 이 여성들의 인생 스토리를 보면 알 수 있다.

BYBAZAAR2020.09.11
캘리포니아 웨스트 할리우드. 동이 틀 무렵 햇빛이 언덕을 살짝 뒤덮은 형상이 마치 레트로 영화의 한 장면 같다. 재미 있고 진솔하며 여러모로 영감을 주는 이 날을 위해 스튜디오를 준비했다. 지금부터 만나게 될 여성은 브랜드 피아제의 ‘특별한 여성들’ 라는 캠페인을 위해 발탁된 사람들이다. 이번 캠페인에 그들이 선정된 이유를 지금부터 알아보자.  
 
각기 다른 배경, 직업, 문화와 철학을 가진 이 특별한 여성들은 모든 여성과 소녀들에게 자신의 투지와 성취, 꿈의 이야기를 통해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아랍에미리트 출신 가수 발키스 아메드 파티, 영국의 배우 겸 싱어송라이터인 신시아 에리보, 중국 출신 포토그래퍼 첸 맨과 미국의 레드 카펫 애드보커시(RAD)의 공동 창립자 아리안느 필립스카리너 마틴이 모여 오늘날 여성으로서 살아가는 것, 꿈을 좇는 것, 남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고 받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갖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렇게 강인한 인물들이 한 장소에 모여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듣는 건 정말 특별한 경험이다. 지금부터 그들의 스타일과 업적 그리고 성취에 대한 특별한 메세지를 자세히 만나보자.
 
 
 
Limelight Gala 워치, Sunlight 이어링 그리고 링은 모두 Piaget. 커스텀 드레스는 Tom Brown.

Limelight Gala 워치, Sunlight 이어링 그리고 링은 모두 Piaget. 커스텀 드레스는 Tom Brown.

“사람들이 저에 대해 말할 때 웃음이 많고 사랑이 넘치며, 또 일도 잘하는 사람, 즐거움을 주는 사람으로 생각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람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지 물었을 때 신시아는 이렇게 답변했다. 신시아는 통통 튀는 매력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에미 상, 그래미 상, 토니 상 수상과 오스카 상 후보에 오르는 등 배우로서 특별한 재능을 지녔다.
 
신시아 에리보는 어린 시절부터 배우라는 직업에 큰 열정을 품어왔다. 그녀만의 매력과 대담한 성격으로 브로드웨이와 헐리우드의 관객을 매료하며 눈에 띄는 배우로 부상했다. 이처럼 그녀는 재능도 넘치지만, 주목받지 못하는 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여성이 지닌 다양한 면을 다루길 바라는 진정한 예술가이다. “저는 늘 여성이 지닌 복합적인 아름다움에서 오는 불완전함을 표현할 프로젝트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제 저에게는 여성들이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고, 소속감을 지녀 올바른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게 만드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저는 약자들을 위한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흔히 악역이라고 오해하지만 사실은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서요. 사랑과 아픔에 대한 것도 말하고 싶어요. 흔하게 들을 수 없는 이야기들이죠.”
 
특히 팀원들과 너나 할 것 없이 같이 춤을 추며 다 함께 왁자지껄하게 웃는 그녀의 소통 방식이 눈길을 끈다. “가장 감사한 점이요? 저는 이 자리에 오르기까지 만난 사람들과의 인연이요. 이중 몇 명은 제 가족이 되었고 또 다른 사람들은 제가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도와주었어요. 인생에서 일어나는 놀라운 일이나 힘든 일들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공유하는 것은 정말 중요해요. 그렇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나 자신이 될 수 있는 자유를 가지는 건 정말 대단해요.
“모든 것은 RAD가 될 수 있어요!” RAD가 무엇인지 물어봤을 때 카리너는 아리안느를 보며 이렇게 말했다. 두 여성을 처음 보자마자 우정의 깊이를 가늠할 수 있었다. 그들 특유의 독창성과 사업가적인 면모가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이뤄내고 있었다. “RAD는 문화적인 순간이나 행사가 더욱 의미 있으며, 사람을 상호 연결해주며, 사회적으로 진보할 수 있게끔 목적을 불어 넣어줘요. RAD라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내가 믿는 가치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그리고 내가 그리는 세상은 어떤 세상인 지를 공유하여 자기 자신을 표현하죠.”  
20년 넘게 마돈나 및 다른 셀럽들과 함께 일해온 코스튬 디자이너 겸 패션 스타일리스트인 아리안느 필립스와 프라다, 디올 같은 럭셔리 브랜드 마케터인 카리너 마틴이 공동 창립한 RAD는 셀럽과 디자이너 간의 관계를 증진하고 레드카펫 현장을 현대화하며 목적 의식을 불어넣고 문화를 고취하는 단체이다.  
 
(아리안느): Limelight Gala 워치와 Sunlight 이어링은 모두 Piaget. 드레스는 Marques Almeidea. (카리너): Limelight Gala 워치와 Possession 뱅글 브레이슬릿은 모두 Piaget. 드레스는 Alaia.

(아리안느): Limelight Gala 워치와 Sunlight 이어링은 모두 Piaget. 드레스는 Marques Almeidea. (카리너): Limelight Gala 워치와 Possession 뱅글 브레이슬릿은 모두 Piaget. 드레스는 Alaia.

“서로를 세 개의 단어로 표현할 수 있다면 어떻게 표현하실 건가요?”라고 질문했을 때, 카리너는 아리안느를 “능력 있고, 직관적이며 공감적”이라고 묘사했다. 또한 아리안느는 카리너를 “스마트하고, 맹렬하며 사랑이 넘치는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이러한 점으로 비추어 볼 때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의지가 강한 이들의 사업이 무한한 성장을 하리란 것을 쉽게 캐치할 수 있었다. 2019년 1월에 창립한 RAD는 아직은 사업 초기 단계에 있지만, 방향성을 체크해보았을 때 카리너는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우리는 계획이 너무 많고, 모든 것에 전략을 세워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어요. 마케터로서 특히 더 느끼고 있는 부분이죠. 아마 이런 이유에서 더 진정성을 추구하는 것 같아요. 저에게 있어 우리의 사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은 그냥 제 자신의 진정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거예요. 진정한, 또 완전한 내가 될 수 있는 자유를 누린다는 것은 정말이지 중요하죠. 사회의 일원으로서 기여 해야할 것이 많은 사람들이 진정한 자신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은 일종의 재능이라 생각해요.”
 
 
 
저는 디테일이 큰 그림을 창조해낸다고 생각해요.
 
Limelight Gala 워치와 Possession 링, Sunlight 이어링은 모두 Piaget. 드레스는 Eve by Eve’s.

Limelight Gala 워치와 Possession 링, Sunlight 이어링은 모두 Piaget. 드레스는 Eve by Eve’s.

런던의 빅토리아 앤드 앨버트 뮤지엄과 샌프란시스코 동양 미술관에 작품을 영구 컬렉션으로 전시한 첸맨은 독보적인 아티스트다.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비주얼 아티스트로서 첸은 동서양의 미학과 문화의 경계를 오가며, 글로벌 패션 산업에 중국 미술과 예술 사진, 문화를 도입한 중요한 인물로 평가된다. 그녀는 “다양한 조명을 사용하는 것을 즐겨요. 음, 양과 같이 어두운 면과 밝은 면의 조화를 추구하죠” 라고 말했다. 이는 피아제의 ‘특별한 여성들’ 캠페인을 일환으로 찍은 다수의 작품을 포함해, 그녀의 다른 작품 속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특징이다.  
 
여성 사진 작가인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특별한 여성은 누구인지 물어봤다. 그녀는 “제 인생에서 가장 특별한 여성은 저희 엄마예요. 일을 하면서도 가족을 돌보셨죠. 중국 여성 특유의 강인함, 부드러움의 공존이 중국 예술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해요.” 라고 대답했다. 또한 “사진 작가이다 보니 여행을 많이 다녀요. 전 세계를 다니며 새로운 정보를 많이 배우게 되죠. 마치 나무가 햇빛을 흡수하듯이 말이에요. 나무처럼 세상에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라고 그녀가 말했다.
 
 
Limelight Gala 워치, Sunlight 이어링, Possession 브레이슬릿은 모두 Piaget. 수트는 Judy Zhang, 탑은 Oroblu.

Limelight Gala 워치, Sunlight 이어링, Possession 브레이슬릿은 모두 Piaget. 수트는 Judy Zhang, 탑은 Oroblu.

발키스 파티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남녀가 함께 즐기는 공연은 물론 오로지 여성만을 위한 콘서트를 선보인 최초의 아랍 가수이다. 그녀는 “아랍 지역에서 이러한 공연을 선보인 것이 저와 동료 여성 아티스트들을 더욱 행복하고 당당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우리가 지난 10년간 이루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을 맺은 것 같아서요. 오랜 시간 동안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또 남녀 평등을 위해 힘써 왔어요.”라고 발키스는 말했다. 그녀는 여성의 역량 강화와 남녀 평등을 위해 그녀의 인생과 커리어를 바쳤다. “저는 여성들이 어떤 직종에 종사하든 자신이 속한 사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성공을 위한 길을 찾으면 좋겠어요. 물론 제 자신도 포함이고, 저도 계속해서 노력할 거예요. 중동 전역의 제 팔로워들과 팬들에게 멋진 롤 모델과 좋은 본보기가 되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는 지를 물었을 때 발키스는 “포용력이요. 포용력이 가장 중요해요. 과거나 현재에서 자기가 저지른 실수를 용납하는 태도는 자신의 인격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자신이 속한 공동체에 대해 포용적인 태도를 견지하고, 일어나면 안되는 일이지만 이미 일어나 버린 일들까지 전부 포용 한다면… 결국 애벌레에서 나비로 변화 하듯 성장할 수 있을 거예요.”라고 전했다. 그리고 그녀는 지금, 정말 나비가 되었다.  
 
힘, 그리고 자신감, 모든 것은 힘과 자신감에서 비롯됩니다.
그들이 착용한 전체 컬렉션은 www.piaget.com 에서 만나볼 수 있다.





Keyword

Credit

  • 사진/ Piaget
  • 웹디자이너/ 박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