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황금연휴엔 매진 걱정 없이 랜선 공연 즐기기

콘서트 실황부터 발레 연주회까지. 황금연휴 이렇게 즐겨봐!

BYBAZAAR2020.05.03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방구석 공연’이 계속되고 있다. 레이디 가가는 자선 단체와 함께 '원 월드 : 투게더 앳 홈(One World : Together At Home)' 프로젝트로 폴 매카트니, 롤링 스톤즈, 빌리 아일리시 등 1백여명의 아티스트와 릴레이 공연을 열어 7일 만에 3400만 달러를 모금했다. 위너 뮤직 그룹은 ‘플레이온페스트(PlayOn Fest)'콘텐츠로 콜드 플레이, 카디비, 브루노 마스 등 아티스트의 공연 실황을 생중계하기도.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 황금연휴가 다가왔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또는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공연을 선보이는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연휴를 즐겨보자.
 
국립발레단은 5월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KNB RE:PLAY’를 진행한다. 5월 첫째 주 상영작은 바로 ‘호두까기 인형’. 러시아 안무가 유리 그리고로비치가 참여해 2000년 초연 후 20년간 전석 매진된 작품으로 차이콥스키의 선율에 맞춘 화려한 볼거리가 인상적인 발레 레퍼토리다. ‘호두까기 인형’은 5월 3일과 4일에 이틀 동안 상영되며 5월 16일과 17일에는 2016년 이후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라 바야데르'를 국립발레단 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다. 
 
 
 
SM 엔터테인먼트와 네이버 V앱이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가 화제다. 4월 26일 SuperM을 시작으로 5월 3일 WayV, 5월 10일 NCT Dream, 5월 17일 NCT127 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는 오프라인 공연을 온라인 중계하는 것을 넘어 스타와 팬들이 실시간 댓글, 디지털 응원봉 등 여러 기술을 통해 소통하면서 한 층 진화된 디지털 공연 문화를 즐길 수 있다. 공연 관람권은 네이버 V LIVE+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난 4월 18일과 19일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콘서트와 팬미팅 실황 8편을 유튜브에서 12시간씩 상영했던 방탄소년단. JTBC 역시 4월 16일부터 매주 목요일, 방탄소년단 관련 콘텐츠를 방송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월드 투어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의 비하인드를 담은 영화 ‘브링 더 소울 : 더 무비’ 를 시작으로 5주간 방탄소년단의 공연과 뒷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5월 14일에는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LOVE YOURSELF in SEOUL)’ 공연 실황이 방송될 예정!  

 
 
5월 6일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는 아이유는 팬들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였다. 지난 4월 17일 이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첫 방송 된 콘텐츠의 제목은 ‘집콕 시그널’. 보이는 라디오 형태로 소소한 이야기와 즉석 라이브까지 만날 수 있는 이 콘텐츠는 매주 금요일 이담 유튜브에서확인할 수 있다.  
 
발렌티노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릴레이 라이브 공연을 선보인다. 사회적 거리 두기 기간 동안 사람들에게 생기와 즐거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메종 인스타그램 스토리즈 라이브에서 아티스트와 시인들의 공연이 이어진다. 엘리샤 키스의 공연부터 작가 루피 카우르의 시 낭독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음 공연 주자를 알 수 있으니 미리 체크해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