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코로나19에도 대박난 화장품?

위기는 기회! 발이 묶인 뷰티 마니아들이 선택한 홈쇼핑 대박 아이템은?

BYBAZAAR2020.04.21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홈뷰티족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메이크업보다는,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스킨케어 제품이 '대박'이라는 요즘 홈쇼핑의 핫이슈. 병원이나 에스테틱도 방문하기 마땅찮은 이 시국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검증된 임상 자료와 비포 앤 애프터가 확실한 화장품만 파는 홈쇼핑 채널이야말로 소비자들을 자극하는 부분. 동국제약 화장품사업부문 센텔리안24 BM 이현진 차장은 "일반적으로 외출이 잦은 주말 저녁 시간대인데도, 좋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라며 코로나19 파워를 실감한다고. 그럼 어떤 제품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가득 받았을까? 사장님을 웃게한 홈쇼핑 대박 아이템을 공개한다.  
 
 
김희애와 고소영도 사용한다는 마스크
 
Cledbel 파워 리프트 프로그램 원킬 브이 리프팅 마스크 4만8천원

Cledbel 파워 리프트 프로그램 원킬 브이 리프팅 마스크 4만8천원

 
금실 콜라겐, 녹는실 콜라겐, 비타민 실 콜라겐 등 3대 실 콜라겐을 함유해 양악 피부 리프팅 임상을 완료한 제품. TV 홈쇼핑 중 가장 많은 임상을 거쳤으며 현재 판매 수량 560만개를 돌파하였고, 총 680억원 매출을 올린 효자상품. 모델인 고소영과 김희애 씨도 직접 사용한다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에스테틱이나 피부과를 갈 수 없어 홈케어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각질을 관리해주고 주름을 완화하는 등 즉각적인 효과로 집콕족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홈쇼핑 방송 시, 모델들이 아닌 2년 넘게 제품을 꾸준히 사용한 실제 소비자들이 나와 신뢰성을 높였던 것도 한몫했습니다._끌레드벨 이혜전 대표
 
 
 
프랑스 최고급 스파인 ‘캐롤프랑크’의 하관 리프팅 세럼


CAROLE FRANCK 스컬토발 세럼 13만원대

CAROLE FRANCK 스컬토발 세럼 13만원대

프랑스 고급 스파인 ‘캐롤프랑크’에 직접 방문해야만 사용할 수 있던 제품을 홈쇼핑에서 쉽게 '득템'할 수 있게 됐다. 무너지는 하관을 리프팅하는 데 도움을 주는 특수부위 케어 세럼으로 3월 22일 방송에서 약 2.8억 원에 달하는 주문 금액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세밀하고, 초개인화된 케어를 원하는 ‘홈뷰티족’ 고객들의 니즈가 늘어나면서, 개인의 피부 유형에 따라 적합한 받을 수 있는 에스테틱 브랜드 상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번에 대박 난 ‘스컬토발 세럼’ 역시 같은 이유에서죠. 프랑스에 직접 방문해야 써볼 수 있었던 상품을 TV 홈쇼핑을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어 발이 묶인 이 시기에 적절하게 맞물렸죠._ CJ ENM 오쇼핑부문 커뮤니케이션팀 이창훈 사원  
 
 
홈쇼핑 최고가 크림의 위력


DERMICOS FGF7 파워 인텐스 크림 19만9천원

DERMICOS FGF7 파워 인텐스 크림 19만9천원

더미코스 자체 연구소에서 개발한 독자 성분 FGF7을 함유한 제품. 이 성분은 사람의 피부 DNA와 100% 일치하는 세포 단백질이자 치료용 성장인자로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 피부 속 단백질을 재건하고 피부 속 -2.5mm 진피까지 흡수되는 것을 임상으로 증빙한 스마트한 크림.    
 
크림 6개에 40만 원대의 구성이 매번 품절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크림입니다. 이번 상반기 역시 목표 매출에 달성했죠.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국산 화장품 중 최고가에 해당하는 제품이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피부 DNA 100% 일치하는 독자 성분 FGF7을 함유한 제품력과 유난희 호스트의 '신공' 덕분입니다. 한 달에 1~2번이었던 방송이, 코로나 19 이후 2~3번으로 늘어났음에도 더블 세트 구성에 해당하는 매출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답니다._라 부티크 PR 어소시에이트 남혜진 대표  




신뢰도 갑! 더마 코스메틱 파워 


 Centellian 24 마데카 크림액티브 스킨 포뮬러 6만원대

Centellian 24 마데카 크림액티브 스킨 포뮬러 6만원대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그 비밀은 동국제약의 병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약해진 피부 장벽을 금세 개선해 건강한 상태로 만든다.  
 
동국제약 마데카 크림이 지난 3월 21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 CJ오쇼핑에서 약 5500세트(총 49,500개 제품)를 판매하며 매진을 기록했습니다. 외출이 잦은 주말 저녁 시간의 경우, 홈쇼핑 매출이 잘 나오기 어려우나 시간대와 상관없이 훌륭한 실적을 쌓고 있죠. 마스크, 미세 먼지 등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외부 요소들이 늘어나면서 성분을 더욱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은 물론, 자극받고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효과를 돕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입니다._ 동국제약 화장품사업부문 센텔리안24 BM 이현진 차장
 
 
홈쇼핑계의 영원한 대통령



AHC 타임 리와인드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2 만원대

AHC 타임 리와인드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2 만원대

매년 달라지는 환경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AHC의 베스트셀러. 이번 시즌에도 업그레이드된 성분과 기술력을 함유해 컴백했다.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8번째 버전인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출시하자마자 매진 행렬을 기록했는데, 그 이유는 100% 인체 유사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매듭으로 피부의 밀도와 탄력을 동시에 끌어 올려주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    
 
2020년 3월~4월에 홈쇼핑으로 판매한 AHC의 아이크림 포 페이스 뿐만 아니라, 엑스 퍼트 EX 라인, 에센셜 마스크의 3개 제품군의 경우 코로나19에도 만족할 만한 성과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입소문 덕분에 늘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_카버코리아 PR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