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가 따뜻해지는 요즘, 가장 생각나는 슈즈는? 단연 레이스업 슈즈이다. 발레리나를 연상케 하는 리본 장식은 다양하게 스타일링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2020 S/S 시즌은 레이스업 슈즈를 좀더 유니크하게 착용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바로 팬츠 위에 리본을 묶어 연출하는 것. 독특한 매력을 뽐내는 팬츠와 레이스업 슈즈 스타일링 법을 알아보자.




포멀한 수트 셋업에 특별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수트 팬츠에 리본을 묶어 연출할 것. 재킷과 팬츠, 슈즈까지 전부 블랙으로 맞춰 미니멀하게 연출할 수도 있지만, 수트 컬러와 다른 레이스업 슈즈를 매치하면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 해외 패션 인플루언서 제냐 아돈츠는 블랙 수트 셋업에 비비드한 그린 컬러 슈즈를, 혹은 블루 수트 셋업에 화이트 슈즈를 매치했다. 이처럼 모노톤 컬러와 비비드 컬러를 적절하게 매치하면 더욱 패셔너블하고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캐주얼한 룩에도 팬츠 위에 리본을 묶어 연출하면 더욱 드라마틱하다. 해외 패션 인플루언서 몰리 블럿스타인은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베이식한 셔츠와 팬츠 위에 레이스업 슈즈의 리본을 묶어 연출해 유니크한 룩을 완성했다. 위아래로 데님 셔츠와 팬츠를 입은 일명 ‘청청패션’에서도 레이스업 슈즈는 빠질 수 없다. 어두운 데님 컬러와 유사한 블랙 레이스업 슈즈를 선택해, 룩에 포인트를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