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이 ‘픽’한 책이 궁금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스타들이 ‘픽’한 책이 궁금해?

BTS부터 뉴이스트까지, 스타들이 직접 읽어 화제가 된 책들.

BAZAAR BY BAZAAR 2020.03.26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서일까, 독서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는 요즘이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은 어떤 책을 읽을까? 스타들이 읽어 화제가 된 책을 소개한다.
 
출근길의 주문
Picked by 장도연
나 혼자 산다한겨레출판사
올해의 대세 예능인으로 떠오르고 있는 장도연. 얼마 전 그가 출연한 TV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근길의 주문〉을 읽는 장면이 나와 화제가 된 바 있다. 책의 저자 이다혜 작가는 20여 년 동안 사회 생활을 하며 경험한 이야기들과 그간 일터에서 만난 여성들의 고민에 귀 기울여 책을 준비했다고 한다. 여성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기울어진 사회에 대해 논하는 것을 넘어 일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말하기, 글쓰기, 네트워킹 방법 등을 소개한다.
 
 
말의 내공
Picked by 뷔 of 방탄소년단
말의 내공행성B
뷔가 공항에서 들고 나온 사진이 찍힌 이후 ‘완판’ 된 전적이 있는 〈말의 내공〉. 고전과 사상가들의 글을 토대로 한, 말에 관해 사유한 책이다. 『논어』『맹자』『순자』 등의 기본 고전부터 알랭 바디우, 자크 랑시에르 등 서양 현대 사상가의 주요 저작까지 두루 섭렵해 쓰여졌다. 말에 관한 아포리즘을 음미하고, 동서양 주요 고전들을 일별할 기회 또한 제공한다.  
 
 
달의 조각
Picked by 민현 of 뉴이스트
워너원고빌리버튼
다독가이자 책 애호가로 잘 알려진 민현. 한 리얼리티 예능에서 그가 〈달의 조각〉을 읽는 장면이 포착되자, 이는 팬들은 물론 책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타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감성적인 동시에 단호한 작가의 어투는 불완전한 시기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넨다.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Picked by 아이유
효리네 민박민음사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예프스키의 마지막이자 최고의 작품이라 불리는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아이유가 〈효리네 민박〉에서 해당 책을 읽는 장면이 방송을 타 원래 유명했던 고전이 더 유명해진 케이스이기도 하다. 인간 존재의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작가의 모든 고민이 녹아 있는 작품으로, 문학, 철학, 심리학, 종교 모두를 아우르는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