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협업! 소주 진로와 패션 브랜드의 만남?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2020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 BEST 5.

컬래버레이션의 경계가 점점 더 자유로워지고 있다. 주류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의 만남은 물론 아티스트, 캐릭터, 식품, 하이엔드 브랜드 등 신선한 조합의 컬래버레이션이 계속해서 등장하는 것. 새로운 시도의 컬래버레이션은 신선함은 물론 화제성도 두 배로 커지기 마련. 이색적인 협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컬래버레이션을 만나보자.

에비앙 X 버질아블로
이 조합 찬성! 지난 시즌 화제에 힘입어 에비앙과 버질아블로 컬래버레이션이 아시아 한정으로 재판매 중이다. 이번에는 특별히 시그니처 로고인 'ONE DROP CAN MAKE A RAINBOW'가 새겨진 레인보우 컬러 보틀과 더불어 화이트 컬러 패니 팩이 세트로 판매된다. 현재 바니스 뉴욕 재팬(onlinestore.barneys.co.jp)에서 독점 판매 중. 단 700개 제한된 수량으로 판매 중이니 서두르시길.



진로이즈백 X 커버낫
신선한 만남. 주류 브랜드 진로와 인기 캐주얼 브랜드 커버낫이 만났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한국 원조 소주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새롭게 복원한 진로이즈백 소주와 빈티지 웨어에서 영감을 얻어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 감성을 담은 것. 소주 병뚜껑을 연상시키는 원형 가방은 물론 그립 톡, 휴대폰 케이스, 목걸이, 티셔츠, 후드 집업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출시 될 예정이다. 오는 28일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에서 판매된다.





스타벅스 X BTS
이것은 특급 협업. 스타벅스와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BTS의 협업이다.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BTS의 시그니처인 퍼플 컬러를 메인으로 디자인한 음료와 MD를 선보였다. 블루 베리 스타 마카롱, 퍼블 베리 치즈케이크 등 밤하늘을 형상화한 음료를 출시했다. 또한 글라스, 머그컵, 키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대기줄은 물론 벌써 품절 대란중이라고 한다. 이번 협업은 21일부터 2월 6일까지 진행되며, 시즌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노래 'Make lt Right'이 전국 스타벅스에 매장에서 플레이된다고 하니 음악도 함께 즐겨 볼 것!

디올 X 리모와
디올의 첫 여행용품 컬렉션. 디올 옴므 2020 SS 컬렉션에서 첫 선보였던 디올과 리모와가 함께 협업한 'DIOR and RIMOWA' 익스클루시브 캡슐 컬렉션이 15일에 출시됐다. 두 브랜드의 뛰어난 장인정신과 전문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컬렉션은 리모와 베스트 셀러인 알루미늄 스킨에 혁신적인 방식을 거쳐 디올의 오블리크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내용 수트 케이스뿐만 아니라 크로스 스트랩이 장식된 핸드 캐리어, 퍼스널 클러치, 샴페인 케이스까지 다양한 종류와 컬러로 눈길을 사로 잡았다.

나이키 X 피갈 컬렉션
최근 SBS 농구 예능 프로그램〈핸섬 타이거즈〉의 인기로 주춤 했던 농구 열풍이 다시 불기 시작했다. 나이키에서도 농구가 세상에 끼치는 문화적 영향력을 기념해, 프랑스 스트리트 브랜드 피갈의 디자이너 스테판 애쉬풀과 함께 90년대 농구 코트에서 영감을 얻은 나이키x피갈 컬렉션을 출시한다. 농구 코트 위는 물론 스트리트, 데일리룩으로 손색없는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 2월 1일 nike.com에서 만나보자.
2020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 BEST 5.